본문 바로가기

2018/023

레가 Neo PSU 영국 직구기 ​ ​ 해외 직구시 가격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주로 미국 이베이나 아마존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영국 제품은 영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고 영국의 경우 VAT 19%나 되는데 영국 외 다른 나라에 판매시 VAT를 제외한 금액(면세)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얼마전 영국의 턴테이블 명가 레가 Planar3를 국내 정품을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DAC의 생명이 정확한 클럭이듯이 턴테이블의 생명은 정확한 회전 속도입니다. 음악은 시간 변화에 따른 음의 높낮이 변화로 표현되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의 일치는 정확한 음악 표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성비가 우수한 레가 Planar3에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서브플레이트와 풀리를 레가 상위 모델 처럼 .. 2018. 2. 15.
이모티바 XMC-1 룸보정 Dirac Live LE 사용기 XMC-1의 진정한 성능은 Dirac Live LE라는 룸보정 프로그램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XMC-1 자체는 엄청나게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재생해주는 아주 휼륭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XMC-1 를 처음으로 구동하여 들어봤을때 느낌은 엄청나게 투명한 소리를 재생해주며 온갖 소리를 충실히 들려주는 기기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볼륨을 높히면 조금은 피곤한 소리가 되버리곤 했습니다. Dirac Live LE가 도착하기 전에 REW로 보정을 시도해 봤지만 다이나믹 레이지를 너무 많이 줄어들고 2채널만 보정이 가능한 한계가 있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리시버가 야마하 V3067로 현재 모델로는 A3040급에 해당하는 플래그쉽인분리형 프로세서 CX-A5000 바로 아래급에 해당하는 모델.. 2018. 2. 12.
레가(REGA) Planar 3 턴테이블 개봉기 ​ 주말에 AVPrime에 주문한 레가 planar 3 턴테이블이 도착했습니다. ​​ 다빈월드 정품입니다. 수입사가 바뀌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정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장 순서가 박스에 그려져 있습니다. 제품을 꺼내는 방법은 반대로입니다.​​ 종이에 포장된 부품이 플레이트와 매트입니다. 천으로 된 매트가 플레이트에 눌려서 자국이 나 있었서 LP 재생시 상하로 출렁임이 컸으나, 다리미로 다렸더니 잘 펴졌습니다. (판매처에 교환 요청을 했으나 교환 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네요.) ​​ 매트 한쪽이 눌려서 좌우 두께 차이에 의해서 LP회전시 상하 출렁임이 커졌습니다. 다리미로 펴면 개선됩니다. 매트의 재질과 구조(공진 방지용 디자인 적용)에 따라 음질 차이가 크다고합니다. 천 매트는 밝은 성향.. 2018.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