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7

돌비 ATMOS 천장 스피커 어떻게 설치할 것인가? 이모티바 XMC-1 리시버를 펌웨어 업그레이 도중 문제가 발생하여 미국에 A/S 보낸김에 ATMOS와 HDMI 모두 업그레이드 요청중입니다. 기존 제품은 ATMOS지원 되지 않기 때문에 유상 업그레이드시 ATMOS 7.2.4까지 지원을 합니다. 빠르면 4월 말쯤에나 받아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시버가 오기전에 천장 스피커를 설치해둘 요량으로 아마존에 Polk Audio사의 OWM3 스피커($99.99)와 브라켓($15.99)을 주문했습니다. 스피커는 한국으로 직배송이 되기때문에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브라켓은 한국 직배송이 안돼서 배송 대행지를 이용했습니다.천장용 스피커를 어떤걸로 선택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10여종의 천장 매립용 스피커도 검토해 봤지만, 천장을 넓게 파내야 하고 아파트 .. 2018. 3. 31.
마이텍 맨하탄II 룬래디 보드 사용기 얼마전 거금(?)을 들여 Mytek의 플래그십 DAC인 맨하탄 II(Manhattan II)를 들였습니다. 옵션 사항인 룬래디(roon ready)보드와 포노보드(phono) 추가 여부를 심사숙고한 후 추가하기로 결심하고 국내 마이텍 수입사인 체스오디오에 주문을 넣었습니다. 원래 포노보드에 좀 더 관심이 있었는데 설치해 보니 룬래디보드가 신의 한수였네요. ​* 사용 기기 음원 : 시놀로지 NAS, Tidal 스트리밍 음원 관리 S/W : roon(NAS에 설치) DAC : 마이텍 맨하탄 II 네트워크 플레이어 : SOtM sMS-200(배터리팩 적용) 또는 맨하탄 룬래디 보드 앰프 : 드비알레 엑스퍼트200 스피커 : JBL Array1400​ 처음 룬래디보드를 설치하고는 음질에 별로 신경을 안썼는데, .. 2018. 3. 23.
마이텍 맨하탄 II 룬 보드 장착기 ​​ 드디어 주문한 맨하탄 II 룬 레디 네트워크 보드가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은 작은데 상자가 굉장히 큽니다.​ 구성품은 랜카드 처럼 생긴 룬 레디 네트워크 보드와 보드 장착용 +나사와 랜포트 구멍이 나있는 하우징 부속이 전부입니다. ​설치 방법은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그냥 제가 설치한다고했습니다.​ 뒷면에 막아 놓은 랜 포트용 덮개 나사(+나사) 4개를 풉니다.​ 상판을 T-8 별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고 엽니다. ​ 뚜껑을 열면 맨하탄의 내부 모습이 나타납니다. 디지탈과 아날로그 회로부에 각각 독립적으로 전원 공급을 위한 거대한 트로이달 코일이 두개 보입니다.​ 전원부 옆에 빈 공간에 룬 보드를 설치하면됩니다.​ 동봉 되어 있는 +나사로 본체에 룬 레디 보드를 고정합니다.​ ​ 룬 레디 보드에 있는 케.. 2018. 3. 23.
Mytek 맨하탄 II 옵션 보드들 ​​ 미국의 프로오디오계에서 잔뼈가 굵은 마이텍(Mytek)이 작심하고 만든 HiFi용 DAC이 바로 맨하탄 II 입니다.i 각종 리뷰기를 보면 극찬 일색입니다. 막귀의 소유자인 내가 들어도 ‘음질 차이가 날까? 그차이를 내가 느낄순 있을까?’ 너무 너무 궁금해하다가 맨하탄 II를 그냥 질렀습니다. 맨하탄 II가 들려주는 소리는 주말에 하루 종일 음악을 들어도 질리지가 않네요. 음악 듣는 즐거움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합니다. 어제 도착한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2번 LP를 레가 Planar 3에서 들어보니 1악장 앞부분에 금관악기 소리가 째지네요. ㅠㅠ 레가 Planar 3는 각종 업그레이드를 적용했습니다. - FINITE ELEMENTE CeraBall universal 인슐레이터 적용(매지코(Magico.. 2018. 3. 23.
Mytek 맨하탄 II(Manhattan II) DAC 개봉기 ​ 고대하던 마이텍 맨하탄 II(Manhattan II) DAC가 도착했습니다. ​​ 생각보다 상자가 커서 놀랐습니다. 상자 무게는 10.5kg로 꽤 묵직합니다. 첫번째 상자를 열면 속에 한번도 검은색 상자로 포장되어 있어서 이중으로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안쪽 상자를 열면 두개의 악새사리 상자가 반깁니다.​​ 메뉴얼, USB A-B케이블, 애플 TV리모콘, 점버, 다양한 받침대(고무 다리가 설치 되어 있고 스파이크와 페브릭 소재 받침대가 추가로 더 있습니다.), 전원선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가로 두뼘, 깊이 한뼘 반, 높이는 5 cm 정도로 폭이 넓고 두께는 얇습니다. (432x267x50mm) 그러나 겉보기와 달리 엄청 묵직합니다. 케이스는 얇은 프레스 철판인 브루클린에 비해 두꺼운 판.. 2018. 3. 23.
서울국제오디오쇼(SIAS) 후기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국제오디오쇼가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열리고 한번 구입한 티켓으로 3일간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오랜시간 청음 제품은 일본 TAD의 플레그십 모델 R1MK2 스피커입니다. TAD는 파이오니아 산하 메이커로 프로오디오용 모니터 스피커를 오랫동안 만든 회사이며 가장 먼저 베릴늄 트위터를 사용했다고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R1MK2는 미드레인지도 베릴늄이라고합니다. 엄청난 중고역을 들려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진행은 오디오 평론가 이종학님이 한시간 정도 해주셨는데, 약간은 올드한 음악 위주(음질 위주가 아닌) 선곡과 지나치게 큰 볼륨이 불편했습니다. 지난 하이앤드 오디오쇼에서 무지향 스피커의 대명사인 MBL 청음회때에서도 .. 2018.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