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4K TV 가 변화시킬 미래의 모습은?

by 마이다스77 2015. 4. 24.

​​



4k 대형 TV 가 보편화 되면 좀더 먼 미래에 우리 생활에 어떤 변화가 올까요?

구지 4k TV일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 나름 상상을 해봅니다.


* 미래의 어느날 아파트를 분양받았는데, 빌트인 TV를 4k 100인치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이 1000만원으로 비싸긴 했지만 스마트 TV가 제공해주는 편리함에 매료되어 옵션으로 넣었습니다.

1. 가상 피팅용
그래픽 기술과 그래픽 코어칩의 발달로 실시간 렌더링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옷을사고 싶은데 나에게 잘 어울릴지 사이즈는 잘 맞을지 고민이됩니다. 얼마전 구입한 100인치 4k TV를 컵니다.
옷 판매 사이트에서 원하는 옷을 고른후 TV 앞에서면 TV에 있는 카메라와 레이저 스캐너가 내 모습을 촬영해서 몸의 치수를 측정한 후 가상의 옷을 입혀 줍니다.
맘에드는 신발, 시계, 가방들과도 피팅을 해봅니다. 고화질 덕분에 옷감에 대한 느낌까지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최종 맘에 드는 옷을 결정한후에 주문을합니다. 몇일후 내 몸에 꼭 맞는 옷이 배달됩니다.

옷 구매시 내 계정의 클라우드 서버에 있는 가상 옷장에 옷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서 외출시 일일이 옷을 꺼내어 입어보지 않더라도 TV 앞에서 가상으로 빠르게 옷들을 입어본 후 가장 맘에 드는 옷을 결정합니다. 이미 사물 인터넷이 보편화되어 있어서 옷에 부착된 인식코드를 옷장이 자동으로 인식해서 옷이 있는 위치와 언제 세탁했는지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스마트 옷장이 살이쪄서 맞지 않는 옷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1개월후에 있을 친구 결혼식때 정말 꼭 입고 싶은 옷이 있습니다. 스마트 냉장고가 체중 조절을 위한 1개월짜리 식단을 제안해줍니다. 내 스마트폰에 식단을 저장후 1개월간 식단을 조절해서 무리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맘에 드는 옷을 입고 무사히 결혼식에 다녀옵니다.

그림출처 : http://trendinsight.biz/archives/5743

2. 스마트 윈도우
오늘은 비가 주룩주룩 오는게 청명한 하늘이 보고싶습니다.
'아름다운 윈도우' 채널을 켜면 원하는 풍경의 동영상을 100인치 고화질 TV를 통해서 보여줍니다.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됩니다.




3. 스마트 미술관
아이와 미술관에 가고 싶은데 시간이 없습니다.
스마트 미술관에 TV로 접속을 합니다.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에 들어가서 그동안 보고싶었던 장프라수아 밀레의 '이삭 줍는 여인들' (84cmx112cm)을 원작 크기와 같은 사이즈의 초고하질로 감상합니다. 밀레의 작은 붓터치까지도 확대해가면 감상을 합니다.



시카고 미술관에 전시되있는 쇠라의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프랑스어: Un dimanche après-midi à l'Île de la Grande Jatte)' 를 감상하고 싶어집니다. 308cm x 207cm의 거대한 작품의 위용을 100인치(180cm x 150cm) TV를 통해서 어느정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TV를 보지 않을때에는 얼마전 스마트 미술관에서 구매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를 스마트 액자에 넣어둡니다.
오늘도 기분 좋게 잠을 청합니다. 불이 꺼지면서 스마트 액자도 자동으로 꺼집니다.



TV에 스마트 알람기능 켜두었더니 이글거리는 일출과 함께 수탉의 우렁찬 울음소리를 듣고 기분 좋게 잠자리에서 나옵니다.




미래에 고화질 대형 디스플레이가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상상으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