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play

CES 2017 소니 OLED TV 발표

by 마이다스77 2017. 2. 6.


​​CES 2017에서 소니와 LG에서 각기 다른 컨셉의 OLED TV를 발표했습니다.
LG는 벽에 부착하고 돌비 ATMOS를 지원하는 스피커 세트를 같이 발표했습니다.
벽에 부착하는 컨셉을 선보여서 많은 호평을 받은 것 같습니다.

반면 소니는 유리로 된 OLED TV 패널 특성을 이용해서 후면에 엑추에이터를 부착하여 TV화면이 진동하면서 소리가 나는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후면부에 우퍼부를 별도로 부착해서 저음은 우퍼에서 나오고 중고음은 패널을 진동시켜 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위 두번째 사진이 후면부 사진인데 좌우로 길게 배치된 부분이 엑추에이터입니다. 중앙부에 있는게 우퍼라고합니다

프로젝터 설치시 사운드 스크린을 사용하면 화면부에서 소리가 나기때문애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데 소니의 OLED TV도 몰입도가 기대됩니다.

최대 휘도는 800nit 인것 같습니다.

가격은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으며 65인치가 4599-5999불 사이로 추정됩니다.
3D는 TV 시장에서 퇴출되는 분위기(2018년에 소니, LG모두 3D TV룰 생산 중단 예정)이고 커브드도 사라지는 추세로 보이네요.


*AVS포럼에서 가져온 예상 가격표입니다.

* 아래 사진은 2016년 초에 소니에서 발표했던 블루투스 글라스 스피커입니다.(글라스를 엑츄에이터로 진동시키는 스피커입니다.)


LG에서 글라스에서 사운드가 나오는 제품을 선보이기는 했는데 주력 모델은 벽에 부착하는 제품이었다고합니다.

2017년에는 OLED TV가 크게 도약하는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