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OS8 가족 공유하기 (아이폰4s vs 아이폰4)

by 마이다스77 2014. 10. 2.



IOS8 새로운 기능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가족 공유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하나의 아이디로  iTunes를 접속해서 앱을 공유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6명까지 가족 등록을 해서 상호간에 구매했던 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유한 애플 기기들은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2, 맥북에어로 구닥다리를 사용중입니다.

안타깝게도 IOS8은 아이폰4s, 아이패드2 이상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아이폰4는 7.1.2에서 더이상의 OS 업그레이드는 없을 것 같네요. ㅜㅜ

다행히 가족 공유 기능은 계정에 적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아이폰4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4에는 아예 '가족' 아이콘이 없습니다. 즉, 결재용 기기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자녀용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방법은 설정-iCloud-가족 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구성원은 6명까지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14세 이하로 자녀용 계정을 만들수가 있으며, 이 계정을 가족 등록시 가족 대표의 신용카드로 결재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 결재 시스템 같네요. ^^)

기존에 각 구성원들이 각기 다른 앱을 구입했다면, 모두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가족에서 공유할지 말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계정으로 등록된 기기에서 iTunes에서 앱을 구입하면 부모 계정으로 결재 요청 메시지가 갑니다. 아직은 다운받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부모 기기로 결재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오는데 이 때 결재 승인을 하면, 자녀 계정 기기로 다시 iTunes로 들어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iPhone, iPad, Macbook 을 중심으로 가족 구성원들을 하나로 묶어서 생턔계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끔 유도하는 것 같습니다.

암튼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