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텍 브루클린 DAC개봉기
마이텍(Mytek)에서 나온 브루클린 DAC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국내 총판에 사전 주문을 해서 몇주간 기다림 끝에 받았습니다. DSD256 뿐만아니라 메리디안의 최신 무손실 압축 포멧인 MQA까지도 지원하는 최신기술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헤드폰 앰프 및 포노스테이지용 프리앰프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고합니다.
저의 구매 포인트는 MQA정식 지원 및 지터를 최소화할 수 펨토세컨 수준의 클럭을 탑재하고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고 룬(Roon)과 사용시 편리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덜컥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은 2kg으로 IPTV수신기정도 크기의 제품으로 아무곳이나 쉽게 수납할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전파인증을 받고 정식으로 판매되기전에 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아직 영문 메뉴얼만 제공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영문메뉴얼, 220V전원선, USB케이블, 애플TV리모컨 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홈씨어터 때문에 프로젝터에 의한 반사광이 적은 검은색으로 샀는데, 흰색도 예쁠것 같습니다.
전면은 헤드폰잭 두개와 패널에 보이는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4개의 검은색 버튼과 볼륨등의 기능을 하는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LED램프는 녹색~청색~적색 등 다양한 색으로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용자 취양에 맞춰서 색상 및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프로기기를 만드는 업체답게 다양한 신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입/출력(XLR, RCA), 다양한 디지탈 입력을 지원합니다.
또한 12V DC전원을 직접 연결할 수도 있어서 성능이 좋은 리니어 전원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Sbooster등)
현재 2.21펌웨어까지 나와 있는데, SOtM SMS-200에 USB로 연결해서 사용시 SMS-200설정값에 따라서 MP3 재생시 샘플링 rate오류로 높은 고음이 찌찍 거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좀 더 펌웨어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행히도 SMS-200에서 샘플링 rate을 고정 설정하면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디지탕 소스에 대한 갈증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