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수 수조

리트리말미잘 입양 및 엡타시아 제거제

by 마이다스77 2016. 1. 8.


회사 근처에 있는 물고기사랑 샾에 엡타시아 제거제를 사기 위해서 들렀습니다. 
엡타시아를 강제로 제거하려고 하면 포자를 퍼트려서 계속 번식을 한다고하네요. 그런데 엡타시아 X를 입에 주입하면 포자를 퍼트리지 못하고 죽기때문에 효과적으로 제거가 된다고합니다. 앱타시아 입에 주사기로 액을 주입하면 90%정도 죽는다고합니다. 




물고기만 기를때는 엡타시아가 크게 문제는 안된다고 하지만 번식력이 엄청나서 수조를 뒤덮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앱타시아를 먹는다는 페퍼민트 새우를 구하는 중입니다. (차주에 샾에 들여올 예정이랍니다.)
새우 먹성에 따라 앱타시아를 안먹을 수도 있다고하네요.


흰동가리 뒤에 보이는 녀석이 가장 큰 엡타시아입니다. 크기가 거의 흰동가리만해졌습니다.
산호 수조에서는 앱타시아가 산호와 먹이 경쟁자이기 때문에 꼭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샾에 처음 간 기념으로 흰동가리가 좋아한다는 리트리말미잘도 한마리 구입했습니다.
베이지색이 감도는게 예쁘네요. 흰동가리 집으로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말미잘도 동물은 동물인지라 물어 넣어주니까 자신이 가고 싶은 곳으로 유영을 해서 이동을 하네요.
물고기를 입양하면 처음에 숨는 곳이 바로 라이브락 뒷편인데 말미잘도 그 곳으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

난이도는 별세개인데 잘 키워봐야겠네요.

관련글
2016.01.18 리트리말미잘 먹이주기
2016.01.09 크리너 새우 입양과 죽음 
2016.01.08 리트리말미잘 입양 및 엡타시아 제거제
2015.11.22 니모 친구 도리(블루탱) 입양기 
2015.11.14 니모(흰동가리) 키우기 - 해수 수조 세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