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Movie)

AV역사에 남을 멋대로 블루레이 10선 - 1위 아바타 & 라이언 일병 구하기

by 마이다스77 2016. 11. 16.

원문링크 : ​http://kotonohanoana.com/archives/3640

일본에 한 사이트에 AV 역사에 남을 블루레이 타이틀 10선을 소개한 글이 있어서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UHD bluray가 소개 되고 현재 시점에서도 가정에서 가장 우수한 화질과 음질을 구현 할 수 있는 매체는 블루레이입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왜 더 좋은 화질과 음질에 집착할까요?
사람들은 과거에 경험해 보지 못한 화질과 음질이 선사하는 즐거움으로 더 큰 감동을 받기 때문일 것 입니다.

블루레이 타이틀 중에서 최고의 감동을 선사 할 수 있는 화질과 음질이 우수한 타이틀 10편을 선정했다고합니다.

대망의 1위는 '아바타'와 '라이언 일병 구하기'가 공동 수상했습니다.
(2014년도에 작성된 글이라 최신작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 되었으나 'AV 역사에 남을...'이라는 관점에서는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작품들입니다.)


아바타는 화질면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준 작품으로 정보량, 해상도, 다이나믹 레인지 등 화질의 모든면에서 빼어난 품질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영상미를 담고 있습니다.
녹색과 파란색의 조화로 표현되는 판도라 행성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시각적으로 정화되는 느낌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더구나 3D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저변 확대에 지대한 기여를 한 영화입니다.

아마존 링크 : 아바타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음질면에서 1위는 차지했습니다.
그 진가는 영화 초반에 펼쳐지는 오마하 해변 상륙작전 장면에서 들려주는 입체적 사운드에서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 경험한 오마하 해변 장면은 평생동안 놔리에서 떠나질 않습니다. 사방으로 빗발치는 총알 소리가 정말 전장에 들어와 있는 듯한 현장감을 선사했습니다.
훗날 홈씨어터를 구축하고 DVD를 구해서 극장에서의 감동을 재현해보고 싶었으나 빈약한 사운드에 실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블루레이로 다시 들어보니 극장에서 들었던 것 이상의 사운드적 감동이 재현됩니다. DVD에 담을 수 있는 정보량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예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링크 : 라이언 일병 구하기

위 두 영화는 블루레이에서 개선된 영상과 사운드가 얼마나 큰 감동을 선사하는지를 보여준 기념비적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