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오디오 기기를 제공하는 메이커중에 이모티바라는 회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홈씨오터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UPA 나 XPA 와 같은 멀티채널 앰프는 가성비면에서 최고의 제품이었습니다.
저도 현재 XPA-5(5채널) 2세대 제품과 XMC-1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으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해가 갈수록 새로운 세대 제품을 발표하면서 가격 상승폭도 커서 가성비로 접근할 만한 제품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XPR이라는 레퍼런스급 파워 앰프를 발표할때쯤 그러한 변화가 켰던 것 같습니다.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메이커간 성능격차가 좁혀지는 한편 성향도 비슷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모티바 제품을 하이앤드 제품과 견주기에는 2%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AV용으로는 아쉬움이 없지만 HiFi용으로는 건조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년에 두번 여름과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하다보니 평소에 구입을 꺼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반응을 느꼈는지 이모티바 CEO가 가격 정책 변화에 대한 공지를 올렸네요.

간략한 내용은 연간 2회 할인을 위해서 판매가를 높게 책정하게 되었으며, 그러다 보니 싸게 구입하는 고객과 비싸게 구입하는 고객이 생겨 형평성도 맞지않으며, 처음 이모티바 설립 취지인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려고 했던 의지에도 반하는 상황이 되었다고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할인 행사를 하지 않을 예정이며 올 여름 할인 가격으로 쭉 판매하겠다고 합니다.(판매되었던 가장 낮은 가격으로 유지)

얼마나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돌아와 줄지 기대가 됩니다.
최근 이모티바의 제품 라인업이 지나치게 방대해진 것 같습니다. 스피커에 턴테이블까지 홈씨어터와 HiFi를 모두 아우르려고 하는 의지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품별로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 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스피커의 경우만 하더라도 가성비 좋은 제품의 선택의 폭이 넓고 신소재의 적용 확대로 과거대비 가격은 낮아지고 음질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더구나 앰프와 달리 스피커는 디자인도 매우 중요한데 이모티바의 투박한 디자인의 스피커들을 소비자들이 반겨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2017.04.07) 가격입니다.​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