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11

자전거용 보안경(선글라스) 구입기 라이딩을 해보니 눈보호에 대한 필요가 간절합니다. 라이딩용 보안경 선택시 필요 조건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고려했습니다. - 바람 방지 - 주간 UV 차단 및 선명한 영상 - 야간 높은 투과율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최종 낙점된 제품이 오클리 죠브레이커 / 프리즘 로드입니다. 물론 가격을 생각하면 ㅜㅜ - 바람 방지 : 오클리 죠브레이커 바람 방지 탁월 - 주간 UV 차단 및 선명한 영상 : 프리즘 제품군 중 프리즘 로드는 사이클에 최적화된 영상을 제시 - 야간 높은 투과율 : 높은 투과율 렌즈 교체 필요 - Clear, Yellow, Persimmon 추천 처음 오클리 제품을 접하면 도대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해 집니다. 그러나 오클리 제품군은 프레임,.. 2019. 9. 24.
추석에 전기차로 용인-부산 주행기 전기차 볼트EV를 작년(2018년) 7월 말에 들였습니다. 오래된 아우디Q7은 장거리용으로만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Q7 수리비로 미션 오버홀, ECU, Glow plug 등 수리비가 이미 1000만원 넘게 들어가서 좀 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볼트EV를 주로 타는데 전기차 특성상 장거리 주행시에는 충전에 대한 부담이 큽니다. 편도 200km정도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20분 정도만 충전해주면 되기때문에 큰 부담 없이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그러나 편도 400km 거리는 얘기가 다릅니다. 볼트EV가 완충시 380km정도 간다고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100~110 km/h 속도로 주행시 주행 가능거리가 짧아집니다. 용인에서 부산송정까지 385km 여정을 떠났습니다. 출발전 목적지 근처에 충전기가 있는지 EV .. 2019. 9. 13.
자전거 탑튜브 부착 스마트폰 가방 구입기 ​​ 자전거를 탈때 스마트폰을 들고 타기도 애매하고 주머니에 넣자니 불편합니다. 자전거 탑튜브에 부착하는 스마트폰 수납 가방을 구입했습니다. 저렴하면서 방수도 되고 스마트폰 터치 및 간단한 물품 수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제품의 만듬새가 좋습니다. 특히 지퍼를 덮고 있는 비닐커버가 지퍼와 밀착하여 덮고 있어서 물이 잘 침투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 가방답게 수납한 상태에서 터치 인식은 기본입니다. 더치감이 괜찮습니다.​​ 지퍼옆으로 이어폰 선을 빼서 음악을 들을 수 도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링크 : 자전거 탑튜브 부착용 스마트폰용 가방​ ​​​​​​ ​​​​ 2019. 9. 12.
볼트EV 스마트키 인식 불량 및 시동이 안걸릴때 해결방법 ​​ 볼트EV를 1년1개월째 타고있습니다. 간혹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시동불량에 대해서 국내는 잘 검색이 되지 않아서 해외 사례를 검색해보니 종종 발생하는 듯합니다. 링크 : 볼트 시동 걸리지 않는 경우 있습니까?​ 원인은 알수 없으나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을 잠그고 차량에서 떨어져서 몇분 정도 경과후 다시 차량으로 접근하여 문열고 시동을 걸면됩니다. 보통 스마트키를 지닌 상태에서 차량에 접근하면 문손잡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그런데 시동이 안갈릴때에는 문손잡이 버튼으로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스마트키에 있는 버튼으로는 문이 열리고 닫힙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 원인은 RF 간섭으로 추정 하는듯하나 명확하지 않습니다. 바쁘때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정말 난감합니다. 그.. 2019. 9. 11.
Roon 파트너 웨이버사 업데이트 소식 ​​룬(Roon)은 이제 하이파이 오디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 1순위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룬이 지원하는 기기로 Mytek의 브루클린(Brooklyn)과 맨하탄II(ManhattanII)DAC를 사용해봤습니다. 현재는 맨하탄II에 정착해서 DAC 업글에 대한 욕구가 멈추었습니다. 룬이 없는 DAC나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앙꼬없는 찐빵 느낌으로 성능과 편의성 모두 만족도가 높습니다. 2019년 8월부로 6개 제품이 Roon Ready 제품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국내 업체인 웨이버사의 WStreamer입니다. 6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젠 Roon Ready가 아니면 하이파이 제품으로 경쟁력이 떨어질것 같습니다. Ayon S-10 II CH Precision C.. 2019. 9. 10.
열정과 기술력의 산물 - 드비알레 팬텀 올인원 스피커 음악에 미친 과학자들이 디자인 명품 회사의 자금을 받아 하이테크놀로지를 접목하면 어떤 제품이 탄생할까요? 바로 드비알레 엔지니어들은 음악에 미친(?) 사람들인데, 루이비통의 자금을 받아서 프랑스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이 바로 드비알레의 팬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 2015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Devialet라는 메이커를 처음 보게되었습니다. 프랑스 회사로 루비통으로부터 투자를 받아서 하이앤드 오디오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라고 합니다.명품을 추구하는 프랑스 회사답게 Devialet200 등 올인원 기기들도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은 포스를 풍깁니다. 그런데, 2015년 1월에 Phantom이라는 앰프 및 DAC를 내장한 스피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그 크기를 짐작 하실수 있을 겁니다. .. 2019. 9.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