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마이텍 브루클린 DAC개봉기

by 마이다스77 2016. 12. 19.
반응형

​​​​​
마이텍(Mytek)에서 나온 브루클린 DAC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국내 총판에 사전 주문을 해서 몇주간 기다림 끝에 받았습니다. DSD256 뿐만아니라 메리디안의 최신 무손실 압축 포멧인 MQA까지도 지원하는 최신기술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헤드폰 앰프 및 포노스테이지용 프리앰프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고합니다.
저의 구매 포인트는 MQA정식 지원 및 지터를 최소화할 수 펨토세컨 수준의 클럭을 탑재하고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고 룬(Roon)과 사용시 편리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덜컥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은 2kg으로 IPTV수신기정도 크기의 제품으로 아무곳이나 쉽게 수납할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전파인증을 받고 정식으로 판매되기전에 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아직 영문 메뉴얼만 제공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영문메뉴얼, 220V전원선, USB케이블, 애플TV리모컨 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홈씨어터 때문에 프로젝터에 의한 반사광이 적은 검은색으로 샀는데, 흰색도 예쁠것 같습니다.



전면은 헤드폰잭 두개와 패널에 보이는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4개의 검은색 버튼과 볼륨등의 기능을 하는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LED램프는 녹색~청색~적색 등 다양한 색으로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용자 취양에 맞춰서 색상 및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프로기기를 만드는 업체답게 다양한 신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입/출력(XLR, RCA), 다양한 디지탈 입력을 지원합니다.
또한 12V DC전원을 직접 연결할 수도 있어서 성능이 좋은 리니어 전원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Sbooster등)

현재 2.21펌웨어까지 나와 있는데, SOtM SMS-200에 USB로 연결해서 사용시 SMS-200설정값에 따라서 MP3 재생시 샘플링 rate오류로 높은 고음이 찌찍 거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좀 더 펌웨어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행히도 SMS-200에서 샘플링 rate을 고정 설정하면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디지탕 소스에 대한 갈증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4

  • BlogIcon 마이다스77 2016.12.03 23:58 신고

    Sbooster 전원과 같이 사용시에는 헤드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폰 사용시 최대 6A 까지 필요할 수 있는데, Sbooster의 전류가 4A 수준이라 Brooklyn DAC 내부에 있는 DC 전원 입력부분에 있는 smd 형태의 작은 퓨즈가 나갈 수 있다고합니다.
    외부 DC 전원 사용시에는 여유있게 8~10A 이상 전원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북에 설치한 Roon에서 Brooklyn DAC 연결시 DSD256 붉은색으로 표시되면서, 1411.2kHz 를 352.8 kHz로 다운 샘플링해서 재생이 되네요.
    답글

  • BlogIcon 마이다스77 2016.12.05 00:51 신고

    Mytek Brooklyn DAC를 들이고 나서 몇시간이고 음악을 들어도 귀가 피곤해지지 않네요.
    저음의 무게감이 더해졌으며, 고음의 청명함과 각 대역의 분리도가 향상되면서도 음역간이 매끄럽게 연결이 됩니다. 흡사 쨍한 LCD 720p 영상을 보다가 투명한 고해상도 4k 영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음부의 울림이 단단하면서도 매끄러워졌습니다.^^
    답글

  • BlogIcon 마이다스77 2016.12.06 09:07 신고

    풀개조된 Oppo 103D에서 동축이나 광출력으로 브룩클린DAC과 연결해조 MQA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축과 광출력간에 음질차이가 좀 있습니다
    답글

  • BlogIcon 마이다스77 2017.12.18 13:00 신고

    마이텍 브루클린 DAC와 sMs-200과 Roon조합으로 사용시 간혹 발생했던 클럭 주파수 동기화 오류가 마이텍 및 sMs-200 펌웨어 업데이트후 사라졌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