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Home Theater

하이앤드급 리시버 - 이모티바 프로세서 XMC-1 드디어 배송합니다.

by 마이다스77 2014. 8. 26.



이모티바의 7.2채널 프로세서 XMC-1이 드디어 발송 예정인가 봅니다.
7월11자로 AP-test 리포트가 나왔네요. (채널별로 주파수 특성 및 THD등 오디오기기 테스트한 리포트로 120페이지나 됩니다.)
다음주 월요일에는 설명서가 나온다는 것 같습니다.

발란스 출력단의 경우
- SNR :123 dB
- THD 0.001% 

수준입니다. 음악 감상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HDMI 지터 부분이었습니다. 거의 Optial 입력단과 동일한 수준으로 잡은 것 같습니다.
Classe SSP 제품정도 일 것 같습니다.
측정값이 마음에 드는건 잘보이기 위해서 y축 범위가지고 장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있는 그대로 변화폭을 볼 수 있는 스케일로 그래프롤 그렸네요. 개인적으로는 엔지니어링 마인드가 맘에 듭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

* 엄청나게 고민이네요. 프리오더를 넣어야 될지 말지... ㅜㅜ


*발란스 출력단의 임펄스 그래프입니다.



*발란스 출력단의 주파수 특성입니다. 10Hz ~ 20kHz 까지는 거의 완전히 플랫하네요.
  0.1 dB 이하인 구간이 5 Hz ~ 80 kHz 까지고 커버하고 있네요. 엄청납니다.





*발란스 출력단의 위상 그래프입니다.





*발란스 출력단의 주파수에 따른 THD입니다. 



*7.1 채널 입력 SNR(신호대 잡음비) 입니다. 전채널 아주 우수하네요.




*7.1 채널 입력 주파수 특성입니다. 가청주파수 대역에서 완전 플랫합니다.
 



* HDMI 입력단의 Jitter 특성입니다. Optical 단자 수준으로 매우매우 휼륭합니다. 
  거의 Classe SSP 수준까지 되지 않을까 하고 추측해보니다.



*  Optical 입력단의 Jitter 특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