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motiva ETC-3 (2Gen)


이모티바 제품중에 파워앰프(XPA-5), 엑티브 스피커(Stealth8), DAC(XDA-2), 프리앰프(XSP-1), 각종 케이블을 사용해 봤으며, 가장 Hot한 기기인 프로세서(XMC-1 Gen2)는 주문하고 배송받을 날만 고대하고 있습니다.

이모티바 제품들을 사용해본 소감은 기본기에 충실하고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내는 기기들로 생각됩니다. 특히 XDA-2 의 경우 $219 까지 가격을 확 낮추어서 가격 대비 아주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AC를 포함한 또 다른 기기인 CD player 제품에도 자연스럽게 그 성능이 궁금해 졌습니다.

현재 저는 OPPO105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ERC-3 의 구입시 중복 투자가 되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ETC-3 2세대 제품은 이모티바의 유일한 소스 기기입니다. 발런스 출력을 지원하는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가격은 $399 로 HiFi용 시디플레이어로는 입문기 정도의 가격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캠브리지 오디오의 651C 가 떠오릅니다.





Cambridge Audio Azur 651C

 

651C는 2014년 10월 현재 625,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문기라고 하기에는 좀 비싸네요. (링크 : 에누리가격)

캠브리지 오디오는 영국 오디오 회사로 가격대비 출중한 HiFi 기기들로 유명합니다. 전문 HiFi 기기 제조 업체로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Azur 651C의 뒤 패널을 보면 아날로그 및 디지탈 출력 단자 구성으로 아주 단촐합니다.


반면에 ERC-3는 완벽한 차동회로와 결합된 발란스 출력을 제공합니다. 발란스 출력은 노이즈 제거뿐만 아니라 왜곡을 감소시켜 최선의 아날로그 출력을 약속합니다.  이모티바의 XSP-1 이라는 차동 회로가 들어간 프리앰프와 같이 사용하면 완벽한 발란스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무게를 보면 9.5 kg으로 651C에 비해 상당히 무겁습니다. 샤시에 아날로그 및 디지털 회로를 위한 진동을 위한 댐핑 설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ERC-3은 CD 인식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합니다. OPPO나 HTPC 보다도 빠르게 재생하고자 하는 곡을 들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3개월간 OPPO103, JRiver 미디어 센터, 캠브리지 오디오 DAC 매직과 ERC-3을 비교 청음해 본 결과 3개월 후에 ERC-3 에서 음악을 즐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ERC-3에서 음악을 들을때는 LP판에서 듣는 듯한 음악에 대한 순수한 즐거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ERC-3은 역시 가격대비 훌륭한 구성을 통해서 댐핑 샤시와 발란스 출력을 제공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CD에 충실한 제품을 만들었네요.


<Azur 651C>

- DAC : Dual WM8742 24/192kHz 

- Filter : 3가지 필터 제공 (Linear phase, Minimum phase, Steep)

- Jitter < 140ps

- S/N ratio > 115 dB

- 출력 : 1 Toslink optica S/PDIF, 1 Coax S/PDIF, unbalanced 아날로그 출력

- 4.8 kg


정도의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RC-3>

- 지원 포멧 : CD, HDCD, 하이브리드 SACD, MP3

- DAC : AD1955 (DAC XDA-2에 적용된 칩과 동일)

- S/N ratio : 94 dB

- 출력 : 1 Toslink optica S/PDIF, 1 Coax S/PDIF, unbalanced 아날로그 출력, balanced XLR 출력, 1 AES/EBU

- 9.5 kg










반응형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