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이모티바 Stealth DC-1 개봉기

by 마이다스77 2015. 1. 25.


얼마전 주문한 Emotiva Stealth DC-1 도착했습니다.
Stealth DC-1은 발란스 출력을 가진 DAC + 프리앰프 + 해드폰 앰프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동사에서 나온 Stealth Active Speaker와 같이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제품 포장이 그동안 봐왔던 이모티바 제품중 가장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 게임기 포장 막스를 개봉하는 기분이네요. 구성품은 본체, 115V 전원선,퓨즈, +자 소형 드라이버, 리모콘, 설명서 로 되어있습니다.


드라이버는 리모콘 커버를 열기 위한 작은 배려입니다. 리모콘을 작동시키기 위해서 커버를 열고 건전지와 단자 사이에 있는 절연체(종이)를 제거해야 됩니다.



먼저 하단부에 있는 나사2개를 제거합니다.


커버를 슬라이딩 시키면서 제거해줍니다.


왼쪽 건전지 상단에 종이가 보입니다.


종이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다시 역순으로 조립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리모콘은 이모티바 제품중에 가장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이나 마감이 고급스럽고 폭이 좁아져서 그립감도 좋아졌습니다.


<주의!!>
마국제품이기 때문에 115V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으로 직접 배송을 할 경우에는 이모티바에서 배송전에 전압을 230V로 세탕해서 발송합니다. 그러나 저는 배송비를 아끼기 위해서 배대지를 통해서 받았기 때문에 미국 사용전압인 115V로 세팅이 되서 왔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제품 바닥에 위치한 스위치를 작은 드라이버로 115 에서 230V 로 바꿔주어야 됩니다.


230V으로 변경한 모습.


115V 초기 설정 모습, 이상태로 전원을 넣었다면 퓨즈가 나갔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품 커버를 열면 안쪽에 딥 스위치가 있는데 20Hz 영역을 3dB 증가 시킬수 있는 baseboost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해드폰 사용시에만 boost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 하단부에 있는 딥스위치 2개로 설정 할수 있습니다.



제품을 케이스에서 꺼내보니 보기보다 엄청 무겁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트로이달 코어 전원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입력은 RCA, 광단자, BNC, AES/EBU,Coax,USB를 지원합니다. AES/EBU 이용시 10m이상 긴 선을 사용해도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왼쪽에는 입력선택 다이얼이, 오른쪽에는 볼륨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청색 OLED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24/192kHz의 DAC 성능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