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성도


얼마전 IMAX 3D로 프로메테우스를 봤는데, 3D 영상이 생각보다 편안하고 멋진 영상을 선사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 대부분의 3D 프로젝터가 셔터방식인데, 기술방법상 크로스톡에서 완전히 자유로울수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눈앞에서 고속의 셔터가 작동하는 것 자체가 좀 거부감이 들기도 하고 눈에 안좋은 영향을 줄것 같습니다.

방식상으로는 원형편광을 사용한 방법이 3D 영상 완성도 면에서나 눈에주는 부담면에서난 좀더 나은 기술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요즘 2D 프로젝터가 많이 저렴해졌기 때문에 300만원데의 3D 프로젝터를 감안해보면 비슷한 가격대로 2개의 2D 프로젝터로 편광방식의 3D를 구현해 볼 수 있지 않을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도

1. 3D 소스 : 블루레이 및 side-by-side 영상 모두 가능

2. HDMI 분배기 : 입력 1개, 출력 2개 (중급이상 리시버를 활용해도 될듯)

3. 3D demultiplexer 2대 : 3D 영상신호를 좌/우 신호로 분리해서 HDMI로 출력
(http://www.cypeurope.com/Synergy/Other-converter-products/CH-322-3D-Demultiplexer-with-Sunplus-scaler.html)
(http://www.converters.tv/products/hdtv_to_hdtv/894.html)

4. 원형 편광 적용한 DLP 프로젝터 2대

5. 원형 편광 안경 및 실버스크린

영상을 좌/우로 분리하는 방법이 고민이었는데, 기성품이 나와 있네요.

* 질문 : DLP 프로젝터를 사용하는데, SXRD 방식은 안될까요? LCD방식은 이미 편광되어 나오기 때문에 안될것 같기는 합니다.

총알이 좀 모이면 시도해볼 예정입니다. ^^


반응형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