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CDP 트레이 고장 수리 방법

by 마이다스77 2015. 8. 15.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캠브리지 오디오의 Azur640C을 사용중입니다.
언젠가부터 대부분의 CDP의 고질적인 문제인 트레이 오동작이 계속되네요.
증상은 트레이에 시디를 넣으면 시디 인식이 바로 안되면서 시디를 뱉어 냅니다.
많은 경우 주된 원인은 헐거워진 고무벨트 때문입니다.
고무벨트를 갈아주면 간단히 해결되지만 구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1. 고무벨트 구매해서 갈기
    세운상가에 가나전자라는 곳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위치:종로3가역--->세운상가(시계골목) 
상호:가나전자 
전화번호:02-2272-0881

복잡한 서울 한복판을 돌아다니기가... 귀찮니즘이... 즉석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2. 고무밸트 rework하기 : 준비물 - 드라이버, 순간접착제, 칼, 핀셋
 (1) CDP에서 고무 벨트를 꺼낸다
 (2) 2mm 정도 고무 벨트를 날카로운 칼로 자른다.
 (3) 순간 접착제로 잘 붙여준후 굳은후 흘러나온 접착제를 칼로 살짝 제거한다.
 (4) 다시 조립한다. 

생각보다 2. 번 방법이 유용합니다. 고무 벨트는 순간접착제로 붙이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진공 부품에 많이 사용하는 O-ring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Azur640C 커버를 제거하면 T자 프라스틱 핀을 제거해야 트레이를 뺄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옆에 작은 동그라미 부분이 양쪽에 있는데 요부분을 작은 드라이버등으로 살짝 옆으로 벌리면서 트레이를 빼내면 간단히 트레이를 뺄 수 있습니다.




자르기 전 고무벨트입니다.



요렇게 자른후 순간접착제로 붙이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위 2mm 정도 짧게 자른 고무벨트를 붙인후 사진입니다. 상단을 잘보시면 접착 자국이 보일겁니다.




요렇게 다시 장착해줍니다. 밝은부분 중앙을 잘 보시면 이음매가 보입니다.


조립시 고무 벨트 오른쪽에 보이는 프라스틱 커버를 살짝 들어올려야 고무벨트를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주 잘 작동 되고 있습니다. ^^

즐거운 AV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