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NAS 있는 영상 재생시 끊기는 문제 해결 방법

by 마이다스77 2016. 8. 29.

커스텀 펌웨어가 적용된 BDP-450을 사용해서  Bluray를 백업해서 NAS에 저장후 재생시 끊기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간략한 네트워크 연결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 공유기1(LGUplus) - 공유기2(Netgear R8500) - 내부 네트워크 기기 (NAS Lan2, Bluray Player 등)

                          - NAS Lan1 포트

                          - IPTV

       

끊기지 않고 잘 재생이 된적도 있었던 것 같은데, 공유기를 NETGEAT R8500으로 바꿔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원인이 NAS에 있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으로 네트워크 설정쪽을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 Lan 포트2(로컬 연결에 사용한 포트임)


아래 그림과 같이 들어가서 로컬 네트워크에 사용하고 있는  LAN포트를 선택해줍니다.(오른쪽 상단)

'생성' 버튼을 눌러서 아래 그림과 같이 보장(KB/s)와 최대(KB/s)를 지정해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보장을 8000~9000, 최대를 10000~20000 정도로 하니 매끄럽게 재생이 됩니다.

최대를 0(무제한)으로 설정하면 끊김니다.

생성을 했으면 '저장' 버튼을 눌려줍니다.


세부 설정 방법은 '모두'를 선택해도 되는 것 같지만 좀 더 세밀하게 세팅하기 위해서는 NFS 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선택'을 눌러서 NFS 를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대역폭을 설정후 '저장' 버튼을 눌러보면 바로 반영이 됩니다. 플레이어에서 잘 끊기는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최적의 수치를 찾으면 됩니다.


각 응용 프로그램별로 대역폭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끊기는 문제 때문에 BDP를 오포로 변경할까도 생각해 봤는데, 해결이 어느정도 되서 기쁘네요.(오포 105에서는 끊김현상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