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Music)

무손실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TIDAL 30일 무료 사용하기

by 마이다스77 2015. 4. 28.



고음질의 무손실 음원을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음질에 따라서 TIDAL Premium은 $9.9/월, 무손실 고음질인 TIDAL HiFi (1,411 KB/s)는 $19.9/월 에 서비스 중입니다. 2,500만곡정도를 보유하고 있다고합니다. 아직 K-POP은 안올라와 있는데, 연말에 좋은 소식이 들릴 걸로 기대해 봅니다.


2015년 3월 경에 Merdian 에서 출시한 Explorer2 라는 소형 휴대용 DAC을 이용하면 MQA 디코딩을 통해서 24bit/192kHz 수준의 무손실 고음질 음원으로 재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영국에서만 Explorer2를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TIDAL 서비스를 국내에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간단히 가입하고 TIDAL 서비스를 맞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준비물 : 구글 크롬 + Zenmate(설치), VISA or AMEX 신용 카드, 이메일 계정

2. 방법 :

 (1) 구글 크롬을 실행하여 'Zenmate'를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일종에 VPN 서비스 같은 것 같습니다.



검색화면


설치화면


설치후 가운데 방패 모양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이 나오면서 국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가 홍콩으로 되어 있었는데, 미국으로 변경해줍니다.


(2) TIDAL 서비스 가입하기

      http://listen.tidalhifi.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아래와 같이 음질에 따라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달간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한달 후 서비스 해지하고 싶을 경우 로그인후 왼쪽 하단에 Setting - Subscription - Update your Subscription 으로 진입하면 다른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다시 Subscription - Cancel My Subscription 을 선택하면 됩니다.


계정을 만들어 줍니다.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결재 방법을 선택해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VISA/MASTERCARD/AMEX, PayPal 이 가능합니다.

저는 AMEX 외환카드로 가입했는데,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아이폰에서도 TIDAL 서비스를 즐길수 있습니다. 

미국 계정으로 TIDAL 앱을 다운받아서 앞에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곧바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고음질 음악을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중요!> Zenmate 를 활성화할 경우 국내 사이트 접속이 많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Zenmate 활성화는 Tidal 가입시 IP에 따른 지역 확인을 위해서만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그냥 Zenmate를 비활성화해 두고 Tidal 사용이 가능합니다.


*첨언
타이달은 3개의 기기까지 등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3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TIDAL HiFi $19.99/3명 이 분담하면 월 $7 수준으로 고음질 음원을 마음껏 즐길수 있네요. Bugs  뮤직은 2개 기기까지 지원되니 비슷한 금액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하이앤드 오디오쇼 메르디안 MQA 발표
디지탈 기술의 명가 메리디안의 소형 DAC
무손실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TIDAL 30일 무료 사용하기
TIDAL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