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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볼트 EV 베터리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by 마이다스77 2018. 7. 18.

볼트 EV를 계약한 후 다양한 정보를 수집 중입니다.
특히 새로운 모델은 크고 작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아직 확인 되지 않은 문제들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문제들이 없으면 좋겠지만 수많은 부품으로 만들어진 자동차가 100% 완벽하기란 쉽지 않은 듯하네요.
다만 알려진 이슈들을 미리 인지해 두면 문제 발생시 의연(?)하게 대처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링크(2018.04.05 문제 해결): https://electricrevs.com/2018/04/05/gm-issues-software-update-for-bolt-ev-battery-problem/

관련기사 링크(2017.08.26 문제 인지): https://www.engadget.com/2017/08/26/chevy-bolt-ev-battery-issues/

​1. 이슈 : 베터리 이슈로 갑작스런 동력 손실 가능성 있음
2017년 초기 볼트 EV 모델 중 1% 정도에서 발견된 베터리 이슈로 갑작스럽게 주행 가능 거리가 감소하거나 주행중 저전압 문제로 동력을 잃을 수 있다고합니다.
2018년 4월 3일 고객에게 발생 되었으며 2017년 첫달에 생산된 차량들에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2018년 제품에는 이슈가 거의 없을 거라고 합니다.

​2. 조치 : 딜러에게 소프웨어 업데이트 후 확인 필요
2018년 5월 11에 불량셀 유무를 확인하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했으며 딜러에게 가져가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베터리 불량전지셀 유무를 확인하고 갑작스러운 동력손실이 일어나기 전에 운전자에게 미리 경보하도록 조치되었다고 합니다. 베터리 불량이 확인 되면 무상으로 베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18125 GM Recall 관련기사 링크 : https://electricrevs.com/2018/05/10/gm-releases-new-round-of-updates-for-all-bolt-evs/


7월 이후에 출고된 차량 중에 이미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어서 나온 차량이 있는 듯합니다.

안전 운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