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Movie)

[영화] 히든카드(2013) - 나는 무슨 꿈을 꾸고 있는가?

by 마이다스77 2015. 2. 16.



2013년에 '히든카드' 라는 제목으로 개봉한 영화네요.

인터넷 도박 사이트 근처에도 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확인하게 해주는 고마운 영화네요.

아무리 돈을 많이 가지고 있어도 끝없는 인간의 탐욕을 보여주기도 하는 영화입니다. 긴박감이 좀 떨어지기기는 했지만 인터넷 도박 사이트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하는 나름 재미있는 영화였습니다.


"새로운 분야에서 10년정도는 돈을 잘 벌 수 있다"는 대사가 나옵니다. 

최근에 통신 및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도박 사이트 같은 걸 이용해서 일확천금을 꿈꾸는 이도 있는 반면에,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인류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보려는 엘런 머스크와 같은 사람도 있구나 하는 엉뚱한 생각을 했습니다.


엘런 머스크는 페이팔을 통해서 부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스페이스x라는 우주선 발사회사, 테슬라라는 전기자동차 회사를 설립하고 음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튜브교통수단 개발, 화성에 우주 식민지 건설을 꿈꾸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개발 이유가 공기가 없는 화성에서 사용할 운송수단 이라고 하네요.


잠시동안 이지만 '나는 무슨 꿈을 꾸고 있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히든카드에 나오는 인물과 같은 돈을 쫓는 꿈을 꾸는지? 

인류를 위해서 작은 기여를 하기 위한 꿈을 꾸는지? 

가족과 단란하게 사는 꿈을 꾸는지? 

아무런 꿈도 없이 하루하루를 그냥 살아가는지?


꿈을 꾸는데는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큰 꿈을 품어보는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