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Home Theater

이모티바 XMC-1 룸보정 Kits 개봉기

by 마이다스77 2015. 1. 28.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XMC-1 Dirac Live LE kits 가 도착했습니다.

이모티바에서는 2014년 크리스마스 전에 배대지로 보냈네요. ㅜㅜ 미리 연락을 못 받아서 배대지에 미신청건으로 입고가 되서 한국 발송이 늦어졌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는 1월 14일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에 있는 초콜렛 때문에 세관에서 출고 지연이되어 1월 26일에 도착을 했습니다. 


크리스마스전에 배대지에 미신청 상품이 한건 도착했었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이모티바에서 보낸 크리스마스 카드였습니다. ^^ 오랜만에 받아보는 카드입니다.(배대지에 상품 확인을 위한 사진만 요청하고 한국으로 배송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이 간략한 설명서와 함께 서문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저는 Early Adopter 입니다. ^^

Dirac Live L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XMC-1 펌웨어가 2.0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어야 됩니다. 저는 미리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두었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USB를 XMC-1에 연결하여 update 해도 됩니다.)


XMC-1 펌웨어 2.0 링크 : http://emotiva.com/resources/updates/XMC-1_v20_update.zip



문제의 초콜렛... 자세히 보니 XMC-1 VIP라는 글씨와 이모티바 회사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감동의 물결이....







Dirac Live LE를 setting하기 위해서 마이크를 XMC-1의 USB 단자에 연결한 모습니다. ^^; 아무해도 마이크 인식이 안됩니다.

원인은 마이크를 Dirac Live LE가 설치되어 있는 PC에 연결해야 됩니다.


XMC-1이 PC와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됩니다. PC는 WiFi로 연결했고, XMC-1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XMC-1의 IP는 내부 주소인 192.168.0.110 으로 설정되었습니다.


 Dirac Live LE를 PC에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XMC-1 디스플레이창에 연결됐다고 표시됩니다.


보정후 못습니다. 주파수에 대해서 엄청나게 Flat하게 보정을 해줍니다. 보정 전/후의 음질은 천양지차입니다.

측정을 마친후 필터생생 버튼을 눌러주면 XMC-1로 필터가 다운로드 됩니다.


모든 setting이 종료된 모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

XMC-1 자체가 엄청난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Dirac Live LE에서 엄청나게 보정을 해도 음질의 선명함이 잘 살아 있습니다. 특히 특정주파수에서 튀는 부분을 완벽하게 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중음, 고음, 저음의 균형이 잘잡혀 있으면서 편안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Dirac 필터를 켜면 소리의 크기가 약 5dB 정도 작아지는 것 같습니다. 

XMC-1에는 스피커 설정 모드가 Preset1, Preset2, Dirac 3개가 있습니다. Dirac을 사용하다가 Preset1으로 바꾸면 갑자기 큰소리가 날 수 있기 때문에 Preset1, Preset2의 스피커 세팅값중 Level(볼륨)을 -5dB씩 낮춰 놓으면 갑작스러운 큰소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자세한 세팅기를 올리겠습니다.


이제 음악 및 영화 감상만 남았습니다.


[관련글]

  1. 현존 최고 성능이 기대되는 이모티바 플레그십 프로세서 RMC-1 발표
  2. 이모티바 XMC-1 HDMI2.0 보드 출시
  3. ATMOS용 천장용 스피커 2선
  4. 지금 홈시어터 업그레이드시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요?
  5. 이모티바 XMC-1 ATMOS 외 업그레이드 소식
  6. 이모티바 XMC-1 첫인상
  7. XMC-1 하이앤드 리시버 프리뷰
  8. 이모티바 XMC-1에서 ATMOS 지원 가능?
  9. XMC-1 + Devialet200 Dirac 세팅기
  10. 이모티바 XMC-1 룸보정 Dirac Live LE 사용기
  11. 이모티바 XMC-1 펌웨어 3.1a 업데이트(10/22)
  12. 이모티바 연말 20% 세일 소식과 구매 추천 기기
  13. 스피커 배치 변화에 따른 측정값 비교
  14. 오디오 장비 스펙에 대한 단상 
  15. 홈씨어터 구성시 예산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16. 이모티바 판매 정책 변화에 대한 단상.
  17. XMC-1 vs Director vs Explorer2 REW 주파수 특성 비교
  18. 이모티바 XMC-1 룸보정 Kits 개봉기
  19. 이모티바 XMC-1 #2 스피커 세팅하기
  20. XMC-1 Dirac 버젼 출시
  21. Dirac Live LE for XMC-1 설치 방법
  22. Stealth8 + Dirac Live 사용기
  23. REW 캘리브레이션 및 측정 
  24. 이모티바 XMC-1 Gen2 개봉기
  25. 하이앤드급 프로세서 이모티바 XMC-1 예약주문
  26. 하이앤드급 리시버 이모티바 XMC-1 저렴하게 구입하기.
  27. 이모티바 XMC-1 소개 및 조립 동영상
  28. 이모티바 XMC-1 #1 배선 연결 방법
  29. 하이앤드급 리시버 - 이모티바 프로세서 XMC-1 드디어 배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