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play

프로젝터 이것만은 설정하고 사용하자!

by 마이다스77 2016. 9. 17.


프로젝터 설치후 반드시 밝기와 콘트라스트는 꼭 설정하고 사용 해야겠습니다.
얼마전 JVC RS6710(X900)을 들였는데 화질이 왠지 너무 찐합니다.
위 사진은 007 카지노 로얄 8번 챕터 기차씬입니다. 첫번째 사진이 설정전, 두번째 사진이 설정후 사진입니다.(아이폰6plus로 찍은 사진이라 엄밀한 비교는 어렵지만 경향은 맞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암부계조가 무너져서 오른 숲속이 온통 검게만 보입니다. Disney WOW 블루레이를 돌려서 Brightness와 contrast를 보정했습니다. 보장후 사진이 두번째입니다. 전반적으로 계조 표현이 좋아져서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줍니다.


Disney WOW타이틀은 기본적인 세팅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가장 먼저 Brightness를 조정하기 위해서 암부를 맞춥니다. 왼쪽 상단 두개의 별과 하단 왼쪽 세계의 별이 보이면됩니다.(저는 7)​


두번째로 Contrast를 조정합니다. 백색 바탕에 오른쪽 상하 두개의 별들이 보이도록 세팅합니다. (저는 -3)


그 밖에도 A/V sync를 맞추는 유용한 설정기능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바가 회전하면서 틱하는 소리를 내줍니다. 소리가 날때 바의 위치가 0s 되도록 플레이어에서 A/V sync를 조정해주면됩니다. (저는 -2 정도 나왔는데, sync를 +40ms 해주니 잘맞네요)

영상기기는 꼭 기본적으로 밝기와 콘트라스트 정도는 설정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설정하기도 쉬워요.)

Disney WOW: World of Wonder [Blu-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