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한글 자막 없는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한글 자막 보는 방법

by 마이다스77 2015. 4. 15.



해외에서 Bluray 타이틀을 구매하다보면 한글 자막 유무도 확인하기 어렵고 사고 싶은 타이틀이 한글 자막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편하게 한글 자막이 빠진 Bluray에서 한글 자막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블루레이 타이틀을 립핑해서 Divx로 재생해서 자막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 링크 : http://beautifulmirinae.tistory.com/2711


2. 블루레이 원본에 자막 추가하기 - 위 방법보다 훨씬 복잡하고 엄청난 시간이 소요됩니다. 
  * 링크 : http://dvdprime.donga.com/g5/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840418


이쯤 되면 자막을 보겠다는 생각을 접게됩니다.


3. CFW 적용된 파이오니아 BDP에서 USB에 한글 자막 넣어서 재생하기

  지금까지 제가 찾은 방법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CFW(커스텀 펌웨어 유료)가 적용된 파이오니아의 BDP140, 150, 450에서 USB에 *.srt(UTF8 인코딩) 자막을 넣어서 보는 방법입니다. OPPO103,105 에서도 시도를 해봤지만 외부 한글 자막 지원이 안되었습니다.

자막 설정을 한 USB를 BDP에 연결한 후 sub.srt 라는 자막을 USB에 복사해주면 위 사진 처럼 한글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의 크기, 색상, 위치, 3D 자막 등의 기능이 지원됩니다.

  1. 자막 화일 준비 :
    - ISO 재생시에는
     동영상 이름과 동일한 이름.srt 화일 준비, Bluray 재생시에는 sub.srt 화일을 USB에 넣어서 준비
    encoding을 반드시 UTF-8로 만들 것! -> Window Notepad.exe나 맥에서 Smultron 앱 추천
      UTF-8이 아닌 인코딩으로 되어 있으면 한글이 안보이거나 네모박스로 보입니다.
      UTF-8 로 변경하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 notepad.exe 에서 다른이름 저장하기에서 인코딩 방법을 선택해 주는 것입니다.

  2. 외부 자막 선택 방법 : subtitle 키를 눌러서 other 가 나오게 설정(외부 자막 인식)

  3. 기능 사용 방법 : other 가 나온상태에서 리모콘 좌/우 키로 자막 기능 선택 후 상/하 키로 설정값 변경
    (러시아어라 비슷한 글씨로 적었습니다.)
    Bblxxx : 외부 자막을 순서대로 불러옴 (smi, srt 등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반드시 UTF8 인코딩 필요)
    * No3xx : 자막 위치 위 아래 조절
    *размер шрифта : 자막 크기 조절
    цвет фона : 자막 색상 조절(노랑-파랑-흰색-녹색-어둔노랑-분홍-보라-황토-밤색)
    * Bpe : 자막 지연 시간 조절
    * 3D : 3D 자막 기능 활성(좌우로 자막이 나뉨 SBS만 지원하는 듯)


<관련 링크>

한글 자막 없는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한글 자막 보는 방법

  1. 파이오니아 BDP150 간단 리뷰
  2. Mac OS X 에서 UTF-8로 인코딩하기(Smultron 사용)
  3. BDP 140 CFW 한글 자막 지원
  4. BDP 450 커스텀펌웨어 기능
  5. 파이오니아 BDP 140 NFS 연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