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cessories

로지텍 하모니700(Harmony700) 설정하기

by 마이다스77 2015. 1. 10.


처음 제품을 받으면 동봉되어 있는 충전되는 건전지를 넣어줍니다.

(꼭 충전지를 넣어주어야 된다고 써있네요.) 

동봉되어 있는 아답터와 USB케이블로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어도 바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설정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tup.myharmony.com 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OS에 맞는 MyHarmony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1. 계정 만들기 : 이메일과 암호를 정해서 계정을 만들어 줍니다.


2. 디바이스 설정 : Harmaony 700은 총 8개 기기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7개를 등록했습니다.

    제품업체명과 제품모델명만 입력하면 로지텍 사이트에 등록된 260,000개정도의 DB에서 검색해서 자동으로 등록해줍니다.

    제품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중인 리모콘의 신호를 입력해서 학습시킬수 있습니다.(저는 모든기기가 등록 가능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1)  LG LS1236-8DLK (IPIV) <= LG  TI320 

         원래 TI320이라는 LG U+ 셋탑박스인데 리스트에 없어서 왼쪽에 있는 모델로 설정하면 사용가능합니다.

   (2) JVC DLA X70R : JVC 유사 4k 지원 프로젝터입니다.

   (3) LG 42PC1DRA : 2005년도에 구입한 LG 42인치 PDP TV입니다. 

         원래 42PC1DRW로 타임머신기능이 있는 제품인데 같은 모델은 없어서 DRA로 설정했습니다. 

         잘 작동합니다.

   (4) Emotiva XMC-1 : 2014년도에 나온 최신 AV 리시버로 자동 검색이 되네요. 

   (5) Emotiva XSP-1 : HiFi 와 AV 를 동시에 사용할때 아주 유용한 By pass 기능이 있는 프리앰프입니다. 

   (6) HiMedia HD900B <= 새로텍 Abigs D9 : 국내에서는 새록텍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원래 중국 HiMedia HD900이라는 제품입니다.

   (7) Sony PS3 : 등록은 되지만 PS3의 경우 Bluetooth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모듈을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이됩니다. 서버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계정으로 접속하면 다른 하모니 제품을 구입하더라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기 등록 방법:

먼저 메이커를 영어로 입력해줍니다. samsung, LG, sony, emotiva, himedia 등으로 입력하면됩니다.

제품 모델은 전체 모델을 입력하면 정확히 찾아주지만 일부만 넣을 경우 비슷한 걸 찾아서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삼성에서 나온 UN60F8500 이라는 모델은 2013년에 나온 마지막 PDP TV입니다.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F8500만 입력해서 아래와 같이 비슷한 제품명을 찾아줍니다.


기기를 찾아서 모두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는 아래 메뉴에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Delete This Device'를 누르면 삭제가능합니다.

기기를 모두 입력했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Sync'버튼을 눌러서 하모니에 저장을 해주면 드디어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3. 엑티비티 : 사용환경에 따라 여러기기를 통합관리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atch TV : 만약에 IPTV + TV + AV 리시버 를 이용하여 주로 TV를 감사항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버튼을 누르면 LG STB 채널이 변경되고, 볼륨버튼을 누르면 AV 리시버의 볼륨이 제어됩니다.


엑티비티 이름을 정해줍니다


엑티비티에 사용할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TV + LG STB + AV 리시버 를 선택했습니다.


채널 변경을 어느 기기에서 할지 선택해 줍니다. TV는 단순히 모니터 기능할 하고 셋탑박스에서 채널을 변경할 것이 때문에 LG STB를 선택해줍니다.


볼륨 제어를 어느 기기에서 할지 선택해 줍니다. AV리시버를 선택했습니다.


TV와 리시버 연결 구성에 따라서 입력 단자 포트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LG STB - AV 리시버(HDMI1) - TV(HDMI2) 요렇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먼저 TV 입력 단자를 선택해줍니다.


LG STB를 HDMI로 AV 리시버의 HDMI1에 연결했기 때문에 HDMI1을 선택해 줍니다.


AV 리시버의 입력 기능을 변경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고 싶으면 Yes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략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No.


엑티비티 설정이 끝났습니다. Done을 눌러서 종료합니다.



하모니 구입전에 설정방법이 너무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무지 간단하네요. 

물론 AV기기와 연결이 복잡한 경우 AV 기기에 대한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설정이 가능할 것 같기는 합니다.


7개의 리모콘을 한개로 압축한 것 만으로도 대단히 휼륭하네요. ^^


로지텍 하모니700(Harmony700) 설정하기

삼성 PDP F5300 완벽한 로컬 변경하는 방법

하모니로 삼성 TV Service mode 진입하기

통합리모콘 로지텍 하모니700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