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4K 물리 매체 UltraHD 플레이어인 삼성 UBD K8500의 단점 중에 하나는 약간 불편한 리모콘입니다.
개인적으로 버튼 조작감과 위치가 맘에 들지 않습니다. 프로젝터 사용시 어두운 환경에서 리모콘 조작시 잘못 누르기 일수있습니다. 블루레이 타이틀 재생시 메뉴화면으로 가고 싶은데 홈화면로 간다든가 합니다.
그러던 차에 리모콘을 분실했습니다.
가장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갔더니 스마트폰 전문 센터라 부속품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리모콘 등 필요한 부품은 1588-3366으로 전화해서 전국에 있는 재고 확인후 원하고 곳으로 배송해 준다고합니다.
BD J5900 또는 BD J6300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리모콘과 호환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처음부터 호환 리모콘을 문의했는데 오래된 모델이라 가까운 곳에는 재고가 없는 듯하여 K8500리모콘을 주문했습니다.
전화를 끊은지 몇분후 서비스 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전주에 J5900용 리모콘이 있는걸 찾았냈다고 해서 변경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절반 수준인 7000원입니다.


주문후 며칠후 요청한 서비스 센터로 리모콘이 입고됐다는 문자를 받아서 토요일에 찾아왔습니다.
AK59-00170A 품번의 리모컨으로 기존에 있는 삼성 PDP TV리모콘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리모콘에 불이들어오면 금상첨화인데 백라이트 기능은 없습니다. TV전원 On/Off와 음량 조절 기능까지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널 변경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뻔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K8500 리모콘입니다. 버튼 조작감과 버튼 위치가 불편합니다.

리모콘 분실시 참고하세요.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