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233

#6. 두번째 전기차 구입하기 - EV6 GT-line 시승기 드디어 오늘 기아 EV6 GT-line 풀옵션 차량 시승을 했습니다. 볼트EV에 이어 두번째 전기차로 우선순위 1위 차량입니다. 몇일전 모델y를 시승했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비교 시승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수원에 기아 드라이빙 센터에서 검은색 4륜 폴옵션의 EV6 GT-line을 시승했습니다. 지하4층에 주차를 하고 4층에 있는 드라이빙 센터로 올라갔습니다. 1층 전시장은 들를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주의사항 설명을 듣고 해당 서류에 서명 후 운전면허증을 맡기면 차량키를 줍니다. 지하6층에 주차되어 있는 EV6 차량을 50분간 스스로 운행후 반납하는 시스템입니다. 같이 시승한 아내와 아이에게 뒷좌석 승차감을 잘 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탑승시 아내는 실내 인테리어에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아이는 모델y의.. 2021. 9. 23.
#5. 두번째 전기차 구입하기 - 현대 고속 충전 기술은 무엇일까? 현대 자동차에서 E-GMP라는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여 아이오닉5와 EV6를 성공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다른 메이커와 차별이 되는 포인트는 400/800V 고전압 멀티 고속 충전시스템을 적용한 것과 V2L이라는 3.5kWh 전력을 차량 외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구동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하여 400V 전압이 들어와도 800V로 승압시켜서 효율적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링크 : 기능과 감성의 조화를 이룬 E-GMP에 담긴 기술에 대해 기능과 감성의 조화를 이룬 E-GMP에 담긴 기술에 대해 - 현대모터그룹 TECH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에는 기존 자동차를 뛰어넘는 기능적, 감성적 경험이 가득하다. E-GMP는 어떤 기술로.. 2021. 9. 23.
#4. 두번째 전기차 구입하기 - 모델y 시승기 태슬라 홈페이지에 시승 신청 후 몇일후 전화로 시승 장소와 일정을 잡아줍니다. 추석 명절 첫날인 9월 20일에 시승이 가능해서 분당 테슬라 지점에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3명까지 동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 아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2시 시승 예약이었는데 앞에 시승 나간 차량이 도착을 안해서 5분정도 늦게 시승을 시작했습니다. 주행전 의자 위치, 사이드 미러 및 핸들 위치를 세팅합니다. 15인치 터치스크린 외에는 차량 정보를 알려주는 계기판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당황스럽지만 15인치 스크린을 보면서 운행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가장 많이 보는 정보는 속도인데 스크린 왼쪽 상단에 나오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주행을 해보니 기존에 몰던 볼트EV 대비 몇가지 다른점이 있네요. 방향지시등 .. 2021. 9.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