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쉐보레 볼트EV 활대링크 공식 리콜

by 마이다스77 2018. 9. 1.


차량 하체 소음의 주원인이 되는 부품으로 활대링크(Stabilizer link)가 있습니다.
활대링크는 차량의 좌우 요동을 잡아주는 스테빌라이져와 로워암 또는 서스펜션과 연결되는 부품으로 연결부위에 유격이 생기거나 부싱이 마모되면 툭툭, 뚜뚝, 찌그덕 등의 하체 소음(이음)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활대링크는 가격도 저렴하고(아래 링크에 가보니 12달러 수준) 작업도 쉬운편이고 소음 발생시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 할 수 있어서 소음이 발생하기전에 미리 교체하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GM Bolt EV 활대 링크 부품 사이트 링크​ :​

참고로 스테빌라이저는 차량이 코너링을 돌때 한쪽에 쏠리는 차체하중을 반대쪽 서스펜션으로 전달해주어 좌우 요동을 잡아주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부품입니다.

자동차 롤링제어를 위한 스테빌라이저 링크​ :

​2018년 8월 30일자로 쉐보레 볼트EV 활대링크 공식 리콜이 발표되었습니다.
​대상은 2018년 7월 15일 이전에 생산된 볼트EV 4264대로 서비스 센터에 가면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제차는 7/24일 출고 받아서 교체 대상일 듯 한데 아직 소음은 없습니다.
교체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되고 예약하고 가야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한국지엠고객센터 080-3000-5000 으로 문의하면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교체전 활대링크 부품(녹색 표시 부분)



교체후 활대링크 부품


(상기 활대링크 사진은 네이버 쉐보레 볼트 클럽에서 가져왔습니다.)

야탑역 근처에 있는 쉐보레 서비스 센터에서 활대 링크 교체 했습니다.
토요일 오전 10:30분에 방문했더니 대기차량이 많아서 오후 1시 넘어서 작업이 진행되어 1:51분에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토요일이라 예약은 안받고 먼저 방문한 순서대로 작업을 해주렀습니다.

야탑역 근처라 미용실도 가고 맛있는 점심도 먹고 영화도 한편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