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Home Theater

CES 2016 2만불 이상 스피커 5선

by 마이다스77 2016. 2. 20.

원문은 www.theabsolutesound.com에 Jonathan Valin씨가 올린 글입니다.


1.MartinLogan Neolith $85k - 정전형 스피커로 설치 공간만 충분이 넓다면 한번 들이고 싶은 제품입니다. (정전형 특성상 앞뒤로 모두 소리가 나기기 때문에 뒤쪽 공간을 적절히 확보해야 됩니다.) 정전형 특유의 고음에 의한 가장 현장감 넘치는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2.Kharma Exquisite Midi Grand $225k - 두개의 다이아몬트 트위터와 두개의 탄소우퍼 미드레인지를 가상 동축 설계한 제품으로 그 외형만 보더라도 엄청난 소리를 들려줄 것 같네요. 어두운듯 하지만 순수한 아름다운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3.Raidho D-3.1 $65k - 한개의 실드 리본 트위터와 1개의 100 mm 다이아몬드 미드레인지와 3개의 115 mm 다이아몬드 우퍼로 구성된 스피커로 화려한 음색과 우수한 순간 응답 특성과 섬세한 디테이일 돋보인다고 합니다.



4.YG Acoustics Sonja 1.3 $106k - 말이 필요없는 제품으로 볼더 앰프와 매칭이 되어서 최고의 소리를 선사했다고 합니다. 최고의 레퍼런스급 스피커로 손꼽이는 제품입니다.



5. Magico S1 $16.5 - 제가 눈독 들이고 있는 제품도 언급이 되었네요. 매지코의 막내 제품인데도 아름답고 강력한 소리에 매료되었다고 합니다.


재미 있는 점은 $20k (2400만원 이상) 이상 제품 5선 인데, $16.5 하는 매지코(Magico)의 S1을 선정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지코의 엄청나게 아름답고 강력하고도 빠른 특성에 무장해제가 됐다고 하네요.


일전에 Magico S1 청음회에 참석 했었는데,  심심하게 생긴것과는 달리 정말 매력적인 소리를 들려주던군요. 정말 사고 싶은 제품입니다.


원문 링크 : http://www.theabsolutesound.com/articles/ces-2016-speakers-20k-and-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