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파일이나 매니아라면 컬렉션목록에 올려놓아도 손색이 없는 레퍼런스급 음반 10선입니다  

1. Naim "True Stereo"

내지에 악기의 배치표가 그려져 있어 자신의 시스템에서의 스테이징감이나 표현력을 테스트에 유용합니다.




2. Chesky "The Ultimate Demonstration Disc" 한국판은 황인용씨 해설 포함

보컬에서 부터 무대감, 깊이감, 스팟포인트등 황인용씨의 해설이 곁들여진 테스트 전용 음반입니다. 음질이 더 향상된 Volume2도 나와 있습니다.




 3. Tutti - Orchestral Sampler

클래식 레퍼런스 음반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반일 것 같습니다. 오케스트라 샘플러의 결정판이라 표현하고 싶을정도로 수록곡부터 녹음까지 완벽합니다. 대편성을 확인하기 좋습니다.





4. Channel Classics - Super Artists On Super Audio

클래식 소중편성 및 솔로 위주의 연주음반으로 SACD 음반으로 극한의 만족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5. Pabio Biondi - Vivaldi 4 Seanson

비욘디가 연주하는 비발디의 4계로 너무나도 익숙한 곡입지만 비욘디 특유의 활력넘치고 생동감있고 스피드한 연주를 즐겨보실수 있습니다.



6. Rachel Podger - La Stravaganza 바로크바이올린의 신성 레이첼포저가 연주하는 라스트라바간자입니다. 과시적이고 화려하며 리듬감있는 연주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6. Anne Sophie Mutter - Carmen Fantasie

소피무터가 연주하는 카르멘환타지입니다. 고역의 윤기와 다이나믹스를 테스트할때 이음반을 제격이라고 하네요. 무터 특유의 스피드하면서 감성적인 연주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7. Gil Shaham & Goran Sollscher - Schubert For Two 길샤함과 고란이 연주하는 슈베르트의 세레나데 연주곡입니다. 이 음반 이전에 출시한 Paganini For Two역시 많은 호평을 받은 음반입니다.


8. Rostropovich - Schubert Arpeggione Sonata

첼로연주자중에 손꼽는 로스트로포비치가 연주한 슈베르트 아르페지오 소나타입니다. 로스트로포비치의 우수어린 연주의 백미들이 담겨 있습니다.




9. Harmonies Du Soir - Virtuose Celloromantik (저녁의 선율) 낭만적인 비오르투조 첼로음악이란 부제가 붙었을정도로 서정적인 첼로 연주 컴필레이션음반입니다. 쟈클린의 연주부터 오펜바흐, 사라사테, 가브리엔포레등 서정주의 작곡가들의 서정미가 물씬 풍기는 첼로의 향연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10. Max Bruch - Kol Nidrei

첼로연주의 백미라 불리우는 콜 니드라이 음반입니다. 콜 니드라이는 신의날을 뜻하는 말로써 이 음악을 연주하고 부름으로써 지은죄를 사할수 있다는 유태종교의 신앙이 바탕이 된 곡입니다. 종교에 대한 열정과 바탕에 깔려있는 동양적 선율이 인상적인 첼로연주하면 빼놓을수 없는 곡입니다.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osea 2016.08.02 20: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공감가는 선택입니다. 제가 가진건 8장이군요. 하나를 꼽으라면 8번과 언급만하신 paganini for two를 놓고 고민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