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과 커피 향기(Bread&Coffee)

가성비 최고의 에스프레소 머신 브레빌 BES870 외

by 마이다스77 2019. 5. 20.

11월 24일이면 블렉프라이(이하 블프) 데이입니다.
최근 커피를 많이 먹게되어 에스프레소 머신을 알아보는 중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호주 브레빌(Breville)이라는 업체에서 만든 BES870 이라는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브레빌 코리아가 들어와 있어서 국내 정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블프의 묘미는 엄청 저렴한 가격에 직구하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에는 문외한이라 가정용 머신의 순위를 찾아봤습니다.

링크 : https://coffeemakerpicks.com/home-espresso-machines/

2017년 $1000 이하 TOP 5 제품입니다.

모두 훌륭한 제품이지만 디자인이나 가성비로 보면 눈에 딱 들어오는 제품은 브레빌 BES870 입니다.
2013년 SCAA 최우수 신제품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라인더 내장 모델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가격 또한 $600 대로 저렴한 편입니다.(국내에서는 110~130만원선)
더욱 중요한건 지난 블프때 리퍼 제품이 $300 정도에 풀린 적이 있다고 합니다. 직구시
50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 이상 가성비 우수한 제품은 없을 겁니다.
블프때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제품 1순위입니다. !!!

1위 브레빌 BES870XL 반자동

그라인더 내장형으로 라떼를 위한 스팀 기능도 있어서 편리성과 우수한 추출성능을 모두 지닌 가성비 최고의 제품입니다.
내구성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유지보수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특히 PID 온도 조절기가 정확한 온도로 추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최상의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단일 보일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위 기종인 BES920, BES980과 비교시에는 추출성능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으며,
54mm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업용 필터 규격인 58mm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용으로는 최고의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호주 카페 중에는 BES870 여러대를 놓고 장사를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직구시 약간의 고민이 생기는 제품입니다. 미국 제품 vs 호주 제품?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110V-120V 60Hz 로 국내에서 사용시 변압기가 필요합니다.
호주 제품은 240V 50Hz 로 국내 사용시 국내에 맞는 돼지코 플러그 아답터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내 전원과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에 펌프모터가 제대로 펌핑 압력을 내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시 9 bar 정도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만일 압력이 부족할 경우 220V 60Hz용 ULKA 펌프로 교체하면 해결됩니다.(부품가 3만원대)

BES920 펌프 교체기

미국 사이트에서 $300대로 판매한다면 곧바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home.woot.com 에서 리퍼 제품을 $300 정도에 판매된적이 있습니다.

2위 Rancilio HSD-SILVIA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사용되는 58mm 필터를 사용하며 황동 보일러를 사용하여 삿 복구 시간이 빠르다고합니다.
단일 보일러를 사용하는 동급 가정용 에스프레소 메이커중에서 최대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구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다만 PID 온도 조절기 설치시 추가 비용이 들어가며, 그라인더를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3위 가찌아(Gaggia) 14101 클래식(Classic)

최고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중 항상 등장하는 $500 미만 최고의 제품입니다. 가찌아 하면 크레마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1938년 바리스타 아킬레 가찌아(Achille Gaggia)가 피스톤식 에스프레소 머신을 고안하여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당시 이 머신으로 15초 안에 풍부한 크레마(Crema)를 지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었으며, 크레마가 현재까지 맛있는 커피의 평가 기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4위 드롱기(De'Longhi) EC155

$100 정도의 가장 저렴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인기 제품입니다. 저렴하지만 우수한 크레마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내구성 문제에 대한 일부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5위 Mr. Coffee ECMP50

Mr. Coffee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메이커 중 하나입니다.
작은 사이즈에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청소도 용이하며,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