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etc)

로지텍 G Pro 레이싱휠 조합에 따른 호환성 (PC / PS / XBOX)

by 마이다스77 2023. 11. 29.

로지텍에서 DD 구동방식의 고성능 레이싱 휠 G Pro 레이싱 휠을 출시했습니다.
레이싱 휠은 모터가 들어가 있는 구동부 휠베이스와  각종 기능 버튼이 있는 스티어링 휠(림, rim)로 구성됩니다.

두개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제품도 있고 이번에 출시한 G Pro 레이싱 휠처럼 분리형 제품도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분리하는 목적은 다양한 자동차에 대응하는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F1 스티어링 휠은 360도 정도만 회전되며 휠에 클러치, 변속기를 포함한 온갖 기능 버튼과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수들이 사용하는 휠은 1억 정도 한다고합니다. 심레이싱 스티어링 휠도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제품은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도 합니다.


로지텍 G Pro 레이싱 휠도 원터치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QR(Quick Release) 방식의 스티어링 휠을 제공합니다.
현 시점에서는 다양한 스티어링 휠을 만나볼 수는 없고 다양한 플팻폼(PC / PS / XBOX) 호환성을 부여하는 방식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2023년 말 현재 F1 레이싱 림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수요 설문 조사 단계 정도로 파악됩니다.)

호환성은 아래와 같이 요약할수 있습니다.
PS는 휠 베이스에 라이센스를 부여, XBOX는 스티어링 휠에 라이센스를 부여해서 조합에 따라서 다양한 호환성이 나오게됩니다.

베이스와 휠별로 호환제품을 구분해서 판매중이며 국내에서 정식 출시된 버젼은 PC 전용 베이스+휠 조합으로 오로지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PC와 PS에서 호환되는 제품을 파는데 PC/PS 베이스 + PS 휠 조합으로 PS 라이센스는 휠 베이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휠 배이스에서 PS5, PS4, PC를 선택할 수 있고 호환모드로 G923, G Pro 중에 선택할 수 있어서 PC, PS 호환성이 우수합니다.

북미에서는 XBOX용 제품을 살수 있는데 PC/XBOX 호환이 됩니다. 이 때 XBOX 라이센스는 휠에 있다고합니다.

XBOX 휠만 따로 판매하지 않고 있어서 실현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PS 베이스 + XBOX 휠 조합이면 PC/PS/XBOX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PS5용 GT7를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PC/PS 용으로 직구를 해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GIMX+Drivehub 를 활용해서 FFB적용된 G923모드로 XBOX에도 사용 가능하네요.



호환성 참고한 링크 : https://youtu.be/w_pODcU8whU?si=KBOond0pW9iGDa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