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S4가 나오면서 이제 구식이 된 PS3를 오랜만에 구동 해봤습니다.

PS3용으로 그란투리스모5와 6,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2, 니드 포 스피트 : 라이벌스, 릿지 레이서7, 이니셜D: 익스트림 스테이지 등 아직도 꽤 괜찮은 그래픽을 자랑하는 레이싱 게임들이 즐비합니다.

간만에 그란투리스모5를 듀얼쇼크로 해보지만 약간은 밋밋하고 레이싱 게임하는 맛이 나질 않네요.


2009년 경에 나온 로지텍의 G27 레이싱 휠이 아직도 현역으로 활동 중인 것 같습니다.  

로지텍에서 G27(PS4 지원 안됨. PS4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모듈 구입 필요)이 단종 되고 G29가 나온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 글을 쓰고 있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G29는 아직 출시전이네요.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PS3+G27 레이싱 휠+전용 거치대 조합을 고려해봤을 것 입니다.


로지텍의 G27은 G29가 출시 예정이라 국내에서는 36만원 이상 하는 제품이 이베이(ebay)에서는 200불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네요. 

만약에 미국내 배송료 무료에 199불에 구입할 수 있다면 바로 구매 버튼을 눌러야 될 아이템!(관부가세 면제)


전에 XBOX360에서 사용하던 엑박용 전용 휠입니다. 무릅에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은 있았지만, 오히려 전용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했기 때문에 만족도가 낮았던 기억이 납니다. 무릅에 올려 놓고 사용시 휠이 흔들리고 무릎이 불편해서 게임에 몰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큽니다. 그리고 패달도 그냥 발밑에 놓고 사용하면 쉽게 밀려서 게임하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전용 거치대를 마련해서 사용해봤다면 꽤 가격대비 휼륭한 제품이었을 것 같습니다.


I. 로지텍 G27 개봉기


로지텍의 G27은 가격이 XBOX360 전용 휠 대비 3배 이상 비쌉니다. 

패달 피스톤도 꽤 든실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XBOX360용 대비 정교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휠 그립감도 레이싱카를 모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기 충분합니다. (일부 유저들은 현기차 핸들보다 좋다는 농담도 하는 댓글을 봤습니다.) 

변속레버도 포함되어 있어서 좀 더 실감나는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변속기 변속감은 다소 가볍운 느낌이지만 게임을 즐기는데 아쉬움은 없습니다.

구성품은 휠, 변속기, 패달, 전원 공급용 아답터로 되어 있습니다. PS3와는 USB로 연결하게 되어 있습니다.



휠을 구입하고 나니 거치대 선택이 고민입니다.

저렴한 제품으로는 10만원 정도의 저렴한 싸울아비 거치대 등이 있으며, 버킷시트까지 포함된 PNS에서 나온 GTS Plus 레이싱 거치대는 60만원이 넘는 고가의 풀 패키지 형태의 거치대도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정도 기준을 가지고 거치대를 찾아보았습니다.

첫째, 설치장소가 협소해서 레이싱 의자를 포함하지 않돼 혹시라도 나중에 생각이 바뀌면 의자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모델 일 것!

둘째, 너무 부실하지 않아서 게임시 핸들을 충분히 튼튼히 고정해 줄 수 있는 제품 일 것! 


이런 두가지를 모두 만족할 것 같은 제품을 찾다 보니 경문 거치대가 눈에 들어오네요.

그러나, 경문 거치대에 대한 사용기가 거의 전무해서 품질이나 세부적인 특징을 가늠해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구조적으로 튼튼해 보이고 12kg에 달하는 무게 또한 게임시 휠을 안정감 있게 고정해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버킷 시트는 나중에 옵션으로 추가로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II. 거치대 개봉기

경문 거치대 조립 설명서 입니다. 제가 구매한 건 의자 부분이 없는 제품입니다. 


제품 포장을 열어보니 내부에 각종 파트가 서로 부딪혀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부품별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무게는 12kg 정도로 휠 설치후 사용해 보니 쉽게 밀리거나 하지 않기에 충분한 무게였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중에 하나는 바닥에 4개의 원형 미끄럼방지 받침대가 있어서 바닥이 고르지 않은 환경에서도 미세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게임할때 휠 거치대가 미끄러지지 않네요.(식탁 의자에 앉아서 사용했는데, 힘을 주니 의자가 뒤로 밀릴 정도로 휠 거치대는 잘 고정이 되었습니다.)


외로 꼼꼼하게 부품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선 정리용 찍찍이 타이(벨크로우 타이)와 조립에 필요한 육각 렌치 및 스페너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는 사용자가 준비 필요)


나중에 공간적 여유가 된다면 레이싱용 의자를 별도로 구입해서 설치해 보고 싶네요.

조립후 포장박스 외관에 중국어로 표기가 된 부분이 있기에 Taobao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아래 사진과 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의자 고정대만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나중에 확장시에 구매 검토를 해봐야 겠습니다.


암튼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강추 드립니다.





<참고> G27은 PS3용인데, XBOX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 제품들도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2종이 검색되네요.

F-1 converter 링크 : http://www.goldenshop.com/ai/products.php?120


M4 링크 ; http://www.match4newconsole.com/revolutionary-gaming-accessory%E3%80%8Cm4%E3%80%8Dconverter/




반응형
Posted by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마이다스77 2015.07.14 17:3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란투리스모6 설치하는데 1시간이 넘게 걸리네요.

  2. BlogIcon 마이다스77 2015.07.22 13:0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니드포 스피드 라이벌에서는 휠만 작동하고 엑셀은 작동하지 않네요(휠에 있는 버튼이 엑셀/브레이크 버튼이라 사용이 거의 불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