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P-440이 일부 Bluray Disc 인식이 됐다 안됐다 합니다. 해결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시도해 볼 만 합니다.


1. 픽업 조절 방법

 - 우연히 경험적으로 알게 된 방법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픽업 부분 하단부를 보면(픽업 밑부분에 있기 때문에 Bluray 드라이버 부분을 해체해서 뒤집어야 보입니다.) 볼륨이 3개 있습니다. 3개중에서 가운데 있는 볼륨을 시계방향으로 15도 정도씩 돌려주면서 Bluray Disc를 잘 읽는지 테스트 해 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약 30도 정도 돌렸을 때 디스크를 잘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조정전


조정후


2. 두번째 방법은 픽업을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픽업을 교체 할 수 있게 분해를 합니다. 

- 픽업에는 3개의 전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선 해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선은 커넥터의 검은 부분을 앞으로 살짝 당기면 쉽게 뺄수 있습니다.


커넥터의 검은색 부분을 앞으로 당기면 전선을 뺄 수 있습니다.


3번째 연결부위로 커넥터의 검은색 부분을 위로 올리면 전선을 쉽게 뺄 수 있습니다.


트레이 부분을 빼내개 위해서는 트레이 앞부분을 해체해야 됩니다. 

좌우 2군데 정도 딸깍 걸리는 프라스틱 부분은 살짝 들어주면서 위쪽으로 빼내면 해체 할 수 있습니다.


(2) 교체를 완료후 테스트를 해보니 'No Disc'만 뜹니다. 

문제는 픽업의 레이저 다이오드는 LED로 되어 있는데, LED가 정전기에 의해서 쉽게 파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픽업 보관시에는 레이저 다이오드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부 회로를 short 시켜둔다고 합니다.

 

* 준비물 : 인두


인두로 아래 그림에 있는 2곳의 납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레이저 다이오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short 시켜둔 부분을 제거해야 레이저 다이오드에 전원이 공급됩니다.


위 동그라미 부분의 납을 제거해 주어야 됩니다. 

레이저 다이오드 안전(?)을 위해서 교체 작업이 끝난 다음에 납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을 제거한 모습니다. 3개, 2개로 전극이 쪼개져야 잘 제거가 된겁니다.


이제 아주 잘 인식되면서 조용히 돌아갑니다. ^^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