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링크 : http://lsmfish.godo.co.kr/shop/board/view.php?id=newbie&page=7&no=30
해외 링크 : http://www.liveaquaria.com/product/prod_display.cfm?c=15+25+212&pcatid=212

엡타시아 천적으로 바이오로드(Bioload)가 적은 페퍼민트 새우(Peppermint Shrimp)를 구하고 싶었으나 겨울이라 그런지 수입이 잘 안되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페퍼민트 새우는 우리나라 근해에서도 살기때문에 가끔 국내산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차에 샾에 가보니 카퍼밴드 나비(Copperband Butterflyfish (Chelmon rostratus))도 산호는 건들이지 않으면서 엡타시아를 제거해준다고 해서 급 관심이 생겼습니다. 계속 번성하고 았는 히드라도 제거해 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문제는 먹이 붙임이 어려워서 키우기가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개요
부리(Beaked) 나비(Butterflyfish), 부리 자리돔(Beaked Coralfish), 또는 오렌지 스트라이프 나비(Orange Stripe Butterfly)로 알려진 카퍼밴드 나비(Copperband Butterflyfish) 길고 좁은 코와 입을 이용해 틈이나 구멍 안에 있는 생물을 사냥하기 위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검은 테두리에 노란색-오렌지 수직 밴드가 있습니다. 등 지느러미의 뒷면에 눈동자 처럼 보이는 아이 스팟이 있습니다.

원산지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지입니다.
기질은 평화로우나 다른 나비류와 같이 넣지 않는 것이 좋으며, 대형 수조(470 리터 이상급?)에서 키우는 것을 권장하며 먹이 붙임이 어려워 난이도가 높고, 
무척추 동물이나 말미잘을 쪼을 수 있어서 합사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산호 어항에서 엡타시아와 유리 말미잘(glass anemones) 제어에 유용합니다.

대략적인 구매 크기 :
소형 : 5~7 cm
중간 : 7.6~10.8 cm
대형 : 10.8~12.7 cm
초대형 : 12.7 ~ 14.6 cm


반응형
Posted by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