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TV에서 Tidal로 음악을 들을때 Atmos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아마도 최초의 Atmo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일 것 샅습니다.
이모티바 XMC-2로 교체하여 드디어 Atmos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기에 Apple TV 4k직구를 알아봤습니다.

아마존에 마침 Apple TV 4k 64GB 중고가 $158에 나와 있어서 배송대행지로 보냈습니다. 참고로 새제품은 32GB $179, 64GB $199 입니다.

애플 TV 4k 물건이네요.
앱 설치가 가능하여 스트리밍 서비스 앱으로 넷플릭스, Tidal, Spotify, Disney+, Youtube 를 설치 했습니다. 각각의 앱을 빠른 속도로 오가며 시청 할 수 맀고 반응이 빨라서 좋네요.
NAS에 있는 컨텐츠는 Infuse pro 6를 유료로 구입해서 재생합니다. 컨텐츠 정리를 자동으로 해주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Infuse에서는 Atmos는 지원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Infuse 6.3부터 Dolby Digital Plus (E-AC3)의 Dolby Atmos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Infuse는 무손실 Dolby TrueHD (물리적 미디어에서 발견되는 버전)에서 Dolby Atmo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특히 Siri 리모콘이 너무 편리합니다. 상단에 빈 부분이 노트북 터치 패드 같은 기능을 합니다.
특히 검색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떠서 너무 편리합니다.
+,- 버튼은 손쉽게 리시버 볼륨으로 세팅이 가능해서 편리성이 극대화됩니다.
역시 애플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잘만드네요.

기존에 사용중인 UHD 플레이어 Panasonic UB820 에서는 화면 해상도 세팅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TV는 1080p까지만 지원하고 프로젝터는 HDR지원은 안되지만 4k입력을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해상도가 자동으로 잘 인식이 되지 않아서 1080p로 고정해 놓고 사용중입니다.
반면에 애플TV 4k에서는 프로젝터(JVC X900) 연결시 자동으로 4k로 연결되고 화면도 잘 나옵니다.

사운드는 Atmos지원도 잘 됩니다. Tidal에서는 Atmos 포맷 음악을 처음으로 들어봤는데 공간감이 넓직하니 좋네요.

애플TV 4k는 다양한 OTT 컨텐츠를 마치 하나의 컨텐츠처럼 매끄럽게 오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Disney+를 가입해봤습니다.
가입이 쉬비 않았습니다.
1. ExpressVPN 가입 (유료 $99.95/1년)
2. VPN 미국으로 연결
3. 미국 google 계정 새로 만듬
4. 미국 앱스토어애서 Disney+ 다운로드
5. Disney+ 가입시 미국 google 계정으로 가입
* 지금은 미국 앱스토어 계정에 기프트 카드로 충전한 금으로 Disney+ 구독료 결재가 안되네요.
6. 미국 앱스토어에 신용카드 새로 등록했더니 결재가 잘되었습니다. (SC 제일 플러스마일 VISA카드 사용)
7. 애플TV 4k에 VPN 설정 - DNS만 변경해주고 리부팅하면 끝
ExpressVPN AplleTV4k VPN설정 링크 : https://www.expressvpn.com/kr/vpn-software/vpn-apple-tv

Disney+는 아직 한글 자막이나 음성 지원이 안됩니다.

겨울왕국2입니다. 한글 자막 및 음성은 없습니다.


Apple TV 4k에 VPN 세팅을 하면 넷플릭스 등 모든 컨텐츠가 VPN 접속 지역 컨텐츠로 바뀝니다.
미국 접속시 넷플릭스에서도 한글 자막이 지원되지 않게됩니다.

** 넷플릭스 로그인 안돼고 대기 화면만 나올때
   조치방법
1. 리모콘 선택버튼 더블클릭
2. 아이디 선택
3. 대기화면 빠져나온 후 다시 넷플릭스 선택
4. 암호 입력

애플TV 4k 강추드립니다. ^^

반응형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