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Music)

CA에서 선정한 2015년 최고의 상을 받은 Roon

by 마이다스77 2016. 1. 4.


출처 : https://roonlabs.com/


아직은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2016년도에는 구입을 꼭 고려해봐야 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Roon 이라는 음악 통합 관리 및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맥이나 PC에 설치가 가능하며, iPad나 Android 앱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정리되어 있지 않은 음원과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인 타이달(Tidal)을 통합 관리 할 수 있어서 설치하는 순간 방대한 개인 뮤직 서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Roon의 음악 DB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tag가 부실한 음원들도 깔끔하게 앨범 정리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NAS 서버에 있는 음원도 smb(삼바)로 연결해서 실시간으로 앨범을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USB 스피커, 업스케일링 지원, DSD 지원 등 다양한 음원 포멧 및 출력 기기들과 연결이 자유롭기 때문에 음악 허브로 사용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iPad air 이상 사용시 앱을 통해서 맥에 설치된 Roon을 완벽하게 원격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 편리한 사용환경도 제공합니다. 


저도 최근에 Roon을 알고 나서 곧바로 평생버젼($499)을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1년 짜리는 $119)


Roon은 그동안 제가 사용해본 프로그램 중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 음원(NAS, iTunes, Tidal 통합)을 Roon DB와 연동되어 앨범, 아티스트, 장르 별로 깔끔하게 자동 정리.

* 아티스나, 장르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즐겨 듣는 음악 장르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악 장르도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라디오 기능 - 몇곡만 재생 리스트에 올려 놓으면 유사한 장르의 음악을 Roon이 제안을 해서 지속적으로 음악을 틀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 다양한 출력 방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Apple TV, Airplay, USB 출력등 다양한 출력을 활용하여 안방,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있는 오디오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CA(Computer Audiophile)이라는 사이트에서도 Roon을 2015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을 했습니다.

2016년에는 하이앤드 오디오 제품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떠오를 것 같습니다.


source link : http://www.computeraudiophile.com/content/675-ca%92s-best-2015-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