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니아 BDP450 Bluray Player 를 사용중입니다. 디지탈 출력에 특화된 기기로 파이오니아의 PQLS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HDMI의 고질적인 문제인 지터을 해결한 제품입니다. PQLS가 지원되는 파이오니아의 리시버와 같이 사용할 경우 지터 프리의 HiFi 적인 만족도가 높은 고음질을 선사합니다.

BDP-450으로 NAS에 있는 음악 화일을 재생하기 위해서 DLNA 서버(NAS 서버)에 연결해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곡이 많을 경우 찾기도 힘들고 곡을 찾아들어가는 것도 많이 불편합니다.

더구나 해외 BDP의 경우 한글 폰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이 보이지 않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검색하고 한글도 잘 보이며 BDP450를 에어플레이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기본 구성 및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DMS (Digital Media Server) - Synology NAS 서버, 곡을 저장하고 있는 서버 역할을 합니다.

DMC (Digital Media Controler) - 아이폰 DS Audio 앱 사용, 곡을 검색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리모콘 역할)

DMR (Digital Media Renderer) - 파이오니아 BDP-450, 실재로 재생을 담당하는 플레이어 역할을 합니다.


* 연결

NAS - BDP450 동일한 공유기에 유선으로 연결됨.

아이폰은 동일한 공유기에 WiFi로 연결됨.




1. NAS 서버에서 BDP450 DMR 설정하기

먼저 NAS 서버에서 '미디어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래 '장치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DLNA 서버에 연결했던 기기들 리스트가 보일겁니다. 안보이면 BDP450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Pioneer Corporation Pioneer DMR 이 보이면 설정이 된겁니다. DMR은 Digital Media Renderer 의 약어로 DLNA 서버에 연결해서 각종 미디어 화일을 재생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이 때 제어와 검색은 DMC에 맡기기 때문에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없어도 되는 기기입니다.(예, 네트워크 재생을 지원하는 리시버, BDP, CDP, Divx 등이 가능합니다.)


2. 아이폰에서 BDP450을 에어플레이어로 사용하기

아이폰에서 'DS Audio' 앱을 실행합니다.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ds-audio/id321495303?mt=8

왼쪽 아래에 모니터 처럼 생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앞서 NAS에 등록해 놓은 DMR 기기들이 보일겁니다. 'Pioneer DMR'을 선택해줍니다.

음악을 재생하면 BDP450에서 재생이 됩니다. 음악 화일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DS Video 앱으로 재생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마이다스 마이다스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