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날씨가 영하 6도 이하로 내려갔습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45%가량 남은 상태에서 차량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밖에 주차해 놓은터라 차량 온도가 많이 내려가서 배터리 온도가 낮아서 리젠 아이콘이 회색 상태로 한동안 유지되면서 제동회생이 되지 않습니다. 20-30분 운행후 리젠이 다시 작동합니다.
운행 초반에는 배터리 온도가 0도라 배터리 히터(1.9kWh)가 작동 하고 리젠도 작동 중지되었습니다..
배터리 온도가 5도가 되자 배터리 히터작동이 멈추면서 리젠이 다시 작동합니다.
배터리 컨디셔닝에 2%정도 전력을 사용한 것으로 보아 배터리 온도가 일정 수준으로 올랄갈때까지 배터리 보호를 위해서 리젠 작동을 멈추어 충전을 제한하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의 경우 추운날 50kWh급 급속 충전을 하면 초반 충전속도가 약 16kWh부터 서서히 올라갑니다.
쉐보레의 꼼꼼함이 엿보이네요. ^^
겨울에 실내용 히터 4.5kWh, 배터리 히터 1.9kWh 가 추가 전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비가 크게 낮아집니다.(공식 전비 15.9 kWh/100 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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