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cessories

PS5 듀얼센스용 충전거치대 구입기

by 마이다스77 2021. 5. 27.

기다리던 PS5를 5월 7일에 예약 구매하여 어제 수령했습니다.
코엑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에 방문하여 수령해왔습니다. 주소를 보면 지하2층으로 표기된 곳도 있고 지하1층으로 표기된 곳도 있어서 찾는데 약간 애를 먹었습니다.
전화를 해보닌 메가박스로 내려가면(지하 2층) 오른쪽에 보입니다.

듀얼센스 제품으로 구매를 했기에 듀얼센스 충전기가 필요하겠단 생각이 스치네요.

최종 위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국내 에누리와 미국 아마존에서 PS5 듀얼센스 충전거치대(ps5 dualsense charging station)로 갬색해 봤습니다.

에누리 검색 결과:

첫번째 제품은 소니 정품으로 추정됩니다. 배송료가 20,000원이나 되기때문에 구입가능 최저가는 5만원 전후입니다.
두번째 제품은 USB-단자 젠더를 듀얼센스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AC아답터 미포함이고 젠더 방식이라 패스했습니다.

USB-단자 젠더방식
구성품입니다


제품 선정에 참고하기 위해서 소니 정품의 스펙을 찾아봤습니다.
소비자가격이 38,800원이고 5.1V, 2.8A어답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에누리에 링크 되어 있는 정품처럼 생긴 제품들은 설명이 부족합니다. (거치대와 USB케이블만?, 아답터 포함?) 그리고 반도체 부품 품괴의 영향인지 소니 정품으로 명시하고 판매되는 충전거치대는 7만원 이상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구시 가장 많이 애용하는 아마존에 검색어 ps5 dualsense charging station 로 검색해봤습니다.

아마존 : 그림을 누르면 링크로 연결됩니다.

저렴한 제품으로는 아래 모델이 있습니다.
USB 포트에 직접 결합하는 방식이고 아답터 미포함으로 제품입니다. 듀얼센스 단자를 손상할 가능성이 있어보여 패스했습니다.

*그림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평이 우수하고 아마존 초이스와 베스트 샐러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베스트 제품들답게 가성비가 좋아보입니다.
완충 유무를 볼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기본으로 장착되있고 5V, 3A급의 AC아답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약간 비싸지만 엄지 그립이 포함되어 있고 아답터 스펙을 정확히 명시한 NexiGo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한국 배송비 $7.44가 추가되고 6월4일 경 도착 예정입니다.(배송기간 일주일 정도)

*그림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5.3V, 3A AC아답터, 3시간 이내 완충, 엄지 그립 4개 포함.
5V, 3A AC아답터 포함, 2시간이내 완충 주장(?)
5V, 3A AC아답터 포함, 2시간이내 완충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