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er&Source

마이텍 브루클린 DAC개봉기

by 마이다스77 2016. 12. 19.

​​​​​
마이텍(Mytek)에서 나온 브루클린 DAC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국내 총판에 사전 주문을 해서 몇주간 기다림 끝에 받았습니다. DSD256 뿐만아니라 메리디안의 최신 무손실 압축 포멧인 MQA까지도 지원하는 최신기술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헤드폰 앰프 및 포노스테이지용 프리앰프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고합니다.
저의 구매 포인트는 MQA정식 지원 및 지터를 최소화할 수 펨토세컨 수준의 클럭을 탑재하고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고 룬(Roon)과 사용시 편리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덜컥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은 2kg으로 IPTV수신기정도 크기의 제품으로 아무곳이나 쉽게 수납할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전파인증을 받고 정식으로 판매되기전에 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아직 영문 메뉴얼만 제공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영문메뉴얼, 220V전원선, USB케이블, 애플TV리모컨 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홈씨어터 때문에 프로젝터에 의한 반사광이 적은 검은색으로 샀는데, 흰색도 예쁠것 같습니다.



전면은 헤드폰잭 두개와 패널에 보이는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4개의 검은색 버튼과 볼륨등의 기능을 하는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LED램프는 녹색~청색~적색 등 다양한 색으로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용자 취양에 맞춰서 색상 및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프로기기를 만드는 업체답게 다양한 신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입/출력(XLR, RCA), 다양한 디지탈 입력을 지원합니다.
또한 12V DC전원을 직접 연결할 수도 있어서 성능이 좋은 리니어 전원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Sbooster등)

현재 2.21펌웨어까지 나와 있는데, SOtM SMS-200에 USB로 연결해서 사용시 SMS-200설정값에 따라서 MP3 재생시 샘플링 rate오류로 높은 고음이 찌찍 거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좀 더 펌웨어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행히도 SMS-200에서 샘플링 rate을 고정 설정하면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디지탕 소스에 대한 갈증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