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Home Theater

XPA-5 2세대 연결 사진입니다.

by 마이다스77 2014. 8. 5.
반응형



현재 사용중인 이모티바 XPA-5 연결 사진입니다.

1. 기본 설정 :
   V3067 리시버 (프론트 외부 앰프 모드) 
   프론트 PREOUT 단자에 Y자 RCA 케이블로 XPA-5 파워앰프에 연결(2채널*2채널=4채널) - 바이앰핑
   센터 PREOUT 단자에 RCA 케이블로 XPA-5 파워앰프에 연결(1채널) - 바이와이어링

2. 트리거 :
    V3067(리시버) -> XSP-1(프리앰프) -> XPA-5(파워앰프) -> 우퍼

3. 구성 : 프리앰프(XSP-1)와 DAC(XDA-2)가 배송 되서 구성이 좀 복잡해 졌습니다.

   (1) 영화 감상시 : 리시버 -> XSP-1 -> XPA-5 -----------> 프런트 스피커
                                                    ------------------------> 우퍼
                                     --------------> XPA-5 -----------> 센터 스피커
                                     -------------------------------------> 나머지 스피커

   (2) 음악 감상시 : XDA-2 -> XSP-1 -> XPA-5 -----------> 프런트 스피커
                                                         ------------------------> 우퍼
        * 소스는 맥이나 아이폰에서 아이튠즈로 에어포트에 연결후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의 광출력을 XDA-2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확실히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DAC에 연결하는 음질이 해상도와 포커싱이 달라졌습니다. 




맨위에 ARRYA880 센터 스피커가 있고 밑에 OPPO105, XDA-2(밸런스 출력 지원 DAC), XSP-1(아날로그 프리앰프) 가 있습니다. XSP-1를 켜면 XPA-5 파워앰프와 우퍼 전원이 들어올 수 있게 트리거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XSP-1 앞단에 리시버에서 트리거를 받아오기 때문에 리시버를 켜면 프리앰프,파워앰프,우퍼 모두 전원이 들어옵니다.
XSP-1자리에 A965앰프가 있었는지 수납하기가 곤란해서 A965앰프는 빼 놓았습니다.  프런트,센터를 제외한 나머지 채널은 그냥 리시버의 앰프에 연결한 상태입니다.

사용하기 불편할 것 같아서 XDA-2에는 트리거 연결을 해놓지 않았습니다.(트리거 연결시 최적 조합이 고민입니다.)


XPA-5 뒤쪽 사진으로 왼쪽에 트리거 케이블 2개가 보입니다. IN(XSP-1)/OUT(우퍼)
프런트 스피커에는 Y자 RCA를 이용해서 프런트 프리 아웃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XSP-1(프리앰프)가 월요일에 도착해서 프리앰프의 프리아웃 출력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프리앰프 구입 전에는 리시버의 프런트 프리아웃에 연결했었습니다.(리시버는 프런트 외부 앰프 모드 사용)

이모티바 XPA-5 앰프 뒤쪽입니다.



센터스피커는 바이와이어링 했습니다.

프런트는 바이앰핑인데 뒤쪽을 찍을수가 없네요. 붙박이 장이 있어서 스피커 설치에는 최악의 환경입니다.
공간이 협소해서 현재는 개선할 방법이 없네요. 큰집으로 이사가야 원하는데로 배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리시버 뒤쪽은 너무 복잡해서 잘 구분이 안됩니다. 배선 설명은 생략합니다.


즐거운 AV 생활 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