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동계 캠핑용으로 구입한 블랙다이아몬드 미드웨이트 소프트쉘 장갑

by 마이다스77 2022. 11. 29.

블랙다이아몬드 미드웨이트 소프트쉘 M 장갑

11월 말이 되면서 기온이 갑자기 떨어져서 영하의 날씨에 오토 캠핑시 사용할 장갑을 찾아보았습니다.

겨울에 텐트 설치시 30분에서 1시간정도 추위를 막아줄 것, 눈이 와도 사용할 수 있게 방수가 될 것, 손바닥 부분은 장비를 다룰때 그립감이 좋고 내구성이 있을 것 등이 요구 조건으로 뽑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던중 눈에 들어온 장갑이 ”블랙다이아몬드“에서 나온 ”미드웨이트 소프트쉘“장갑입니다.
정가는 7만원으로 할인하는 곳을 잘 찾아서 5만원대에 구입하였습니다.

링크 : 블랙다이아몬드 신형 미드웨이트 소프트쉘 글러브 BD801041 스크린터치 방풍 스키장갑 (51,800원 (2022.11.29 기준))

정가 7만원 ^^
엄지와 검지부분에 장갑을 벗지않고도 스마트폰을 터치할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염소가죽 무늬를 보여주네요.

* 장갑을 벗지 않고 스마트 폰 터치 가능 : 엄지와 검지부분에 스마트폰을 터치할수 있는 기능을 넣어서 추운날씨에 장갑을 벗지 않고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모든 스마트폰은 정전방식이기 때문에 장갑에 전도성 소재를 사용해야 터치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재로 사용해보면 작동이 되긴 하지만 손가락이 투박해서 정교한 조작을 할 수가 없네요. 전화를 받는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뛰어난 보온, 방수, 압축휴대성, 경량, 부드러움, 재활용원자재 100%

* 제품의 대표적 기능 :
라벨에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작은 부피로 뛰어난 보온성, 발수성, 압축/휴대성, 경량성, 탁월한 부드러움, 재활용원재료 100% 라고 친절하게 한글로도 적혀 있습니다.

각종 특징 설명

* 제품의 특징 :
Midweight Softshell 이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중간정도 무게를 갖는 부드러운 장갑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발수 처리 : DWR(Durable Water Repellent, 발수)는 불소 같은 발수재를 코팅해서 제품 표면을 소수성으로 만들어서 물방울이 튕겨나가게 하는 기능입니다. 방수는 이름그대로 물이 투과하는걸 막아주지만 발수는 물방울이 튕겨나가는 정도 이기 때문에 수압이 가해지면 물이 침투하게 됩니다.
- 엄지,검지 터치 기능 부여 : 전도성 염소가죽을 사용하여 터치 기능 구현
- 손바닥 전체 염소 가죽 적용 : 염소가죽은 탄력이 있고, 튼튼하고, 가볍고 부드러우며, 변형이 적고, 강한 수분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캠핑 작업시 내구성이 있는 장갑으로 낙점한 가장 큰 이유 입니다.
* 염소가죽 특징 및 보관방법 링크 : https://zalrae.tistory.com/254

 

염소가죽 특징 및 보관방법

※해당글은 중립적인 입장에서 가죽소재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드리기위해 적은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죽소재 중 염소가죽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해요. 양가죽과 비슷하면서

zalrae.tistory.com

- 60g 프리마로프트 골드 보온재를 손등 적용 : Primaloft사에서 개발한 보온성이 우수한 폭신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Primaloft사는 1983에 설립된 미국 회사로 1980년대 미 육군을 위해 개발된 합성 극세사 단열재 브랜드로 아래 로고가 붙은 제품에는 Primaloft 사 소재가 적용된 제품이랍니다. 젖은 상태에서도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는 소재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Primaloft사의 Gold 링크 : https://primaloft.com/technology/

Primaloft사의 Classic, Gold, Silver, Balck 보온재

- 네오프렌 소재의 속목 : 처음 구입후 손에 끼울때 손목부분이 똑딱 단추같은 처리가 안되어 있어서 당황했습니다. '어~ 손이 안들어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1초간 했네요. 손목부위 둘레가 거의 손 둘레외 거의 비슷해서 타이트하게 착용이됩니다. 손목위쪽은 잠수복으로 많이 사용하는 네오프렌 소재로 푹신하고 탄력이 있습니다.

- 반사로고 적용 : 다이아몬드사의 로고가 손등부분에 반사가 잘되는 소재로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 스펙 : 
- 한 쌍 무게 : 92g
- 내한 온도 : -2/6도 (Blackdiamond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장갑 구매시 가장 곤란했던 부분이 사이즈 선정부분입니다. 다행히 아래 표를 활용해서 구입했는데 M 사이즈가 잘 맞네요.

손사이즈 측정용 PDF 링크 (8.5x11 in용지용)

판매처 링크 : 블랙다이아몬드 미드웨이트 소프트쉘 글러브 BD801041

 

블랙다이아몬드 미드웨이트 소프트쉘 글러브 BD801041 : 네이버 쇼핑

 

search.shopp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