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헬스포츠 라인스피엘 수퍼라이트3 우중 피칭기

by 마이다스77 2023. 1. 14.

백팩킹용으로 구입한 헬스포츠의 라인스피엘 수퍼라이트3를 우중 피칭해보았습니다.

1월 중순인데 겨울비가 부슬부슬 내립니다.
기온은 5도 전후로 겨울인데 너무 따뜻한 기온입니다.
비가와서 캠프고 실타프를 먼저 설치하고 헬스포츠 라인스피엘 수퍼라이트3를 설치했습니다.

라인스피엘 수퍼라이트3는 보통 봄,여름,가을 삼계절용으로 분류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어지간한 겨울날씨에도 사용가능합니다. 단, 바람이 강한곳에서는 바람이 부는쪽으로 가이라인을 신경써서 설치를 하면 사용가능하다고합니다.

빗물이 오른쪽으로 빠지도록 오른쪽에 보조폴을 설치하고 앞쪽을 낮추었습니다.


앞뒤에 같은 형태로 되어 있어서 출입구가 양쪽에 있습니다.
설치 면적은 2.9x2.5m 필요하기 때문에 꽤 넓은 사이트를 필요로합니다.
대신에 쾌적한 실내 공간을 뽑아주기 때문에 백팩킹시 호강할수 있습니다.
무게는 2.44kg로 2인용과 비교해도 190g 정도 더 무거운 수준입니다.

라인스피엘 슈퍼라인트3 구입 목적이 미니멀 오토캠핑과 백패킹용으로 구입한터라 무게와 안락한 공간을 두루 갖춘 제품이네요.

라인스피엘 슈퍼라이트3

라인스피엘 수퍼라이트2

2와 3 차이점은 이너텐트 가로폭이 각각 120cm, 160cm이고 무게가 각각 2.25kg, 2.44kg 으로 3가 190g 무거운 대신 가로폭이 40cm 넓습니다.

반면 라인스피엘 프로3와는 제법 큰 차이를 보입니다.
프로3는 본격적인 4계절용으로 원단이 두꺼워서 무게가 3.98kg 으로 1.54kg나 증가했으면, 실내 높이도 수퍼라이트의 105cm대비 120cm로 높아져서 넓은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설치는 3개의 폴을 원단 안쪽에 넣는 방식으로 처음 설치를 해보면 폴이 바깥쪽에 있는 텐트 대비 무척 어렵고 번거로운 느낌입니다.
그러나 미리 몇번만 설치 연습을 해보면 원단이 양면 실리콘 코팅이되어 있어서 부드럽게 폴을 넣을 수 있습니다. 양면 실리콘 코팅을 한 원단을 사용하면 가볍고 질긴 제품을 만들수 있으며, 방수, 방오 특성 모두 우수하고 내구성이 우수하여 상기 텐트는 평생 워런티를 보장해줍니다.
비슷한 디자인지만 내이처하이크에서 나오는 10만원대 재품은 한쪽은 실리콘, 다른쪽은 폴리우래탄(PU)코팅을 한 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한 대신 우래탄의 내구성이 떨어져서 햇빛들에 자주 노출되면 코팅부분이 떨어져나가서 수명을 다하기도합니다. PU코팅 원단은 관리를 잘 해주어냐 우래탄이 들고 있어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핼스포츠 제품이 고가이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캠핑을 한다면 품질의 변화 없는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설치후 사용해보니 디테일이 좋네요. 스커트는 없지만 외피가 거의 바닥에 붙을 정도로 낮게 설치되어 바람이 들어오는 걸 잘 차단해 줄 것 같습니다.
이너텐트와 이우터텐트간의 이격이 잘 유지되어 이너텐트에 이슬 맺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구조네요.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에 잠자고 일어나 보니 텐트가 내부가 뽀소뽀송합니다. (캠핑장이라 소형 전기 히터를 켜 놓고 자서 그런지도… 작은 히터로도 난방 효과가 좋네요.) 선자령에 한번 가지고 가봐야겠네요 ^^

수퍼러이트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높이가 높고 원단이 두꺼워서 사계절용입니다. 무게가 백패킹용으로는 부담스럽네요.